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지역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27

물고기 잡으러 무심천으로 가요~♬

물고기 밥이었던 건빵은 아이들 입속으로 ㅎㅎ

IMG_3121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족대들고 출발~

IMG_3119

뭔가 잡은거 같은데…뭐잡았어?

IMG_3122

동범이 윤범이도 얼른 물고기 잡아야지~

IMG_3125

물고기 보고 눈이 땡글~

IMG_3130

재하야 수영하는거야?ㅎ

IMG_3131

늦게 온 서연이도 열심히 물고기 잡는중

IMG_3135 IMG_3136 IMG_3140

수린이도 수영하는중? 물고기는 언제 잡을까?ㅎ

IMG_3142

IMG_3148

어렵게어렵게 찍은 단체사진^^ㅋ

IMG_3158 IMG_3165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납자루와 말조개의 공생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IMG_3166

납자루, 참마자, 모래무지, 피라미 등등

IMG_3169

비가 온 뒤라 무심천 수심이 높아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아무 사고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아이들과 무심천에서 놀았습니다.

즐겁게 놀면서 느끼고 배우는 풀꿈자연학교…

 

다음 수업은 8.15(토) 상당산성에서 진행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오늘은 청석굴이 자연학교 놀이터가 되었어요

하늘다리를 올라 초록으로 물든 논밭을 보고 먼산을 바라보며 심신수련도 하였습니다
복식호흡이 뭔지는 잘 모르지만 선생님을 따라 해 보기도 하고 끝말잇기도 하였습니다
하늘다리를 내려오면서 대벌레,옥색 산 누에나방, 하루살이, 애매미,잠자리등 여러 곤충을 보며 이들을 만나게 된 것을 큰 행운으로 여기는 친구들이 넘 사랑스러웠습니다.

청석굴 탐험이 조금은 무섭기도 했지만 캄캄한 굴속을 후레쉬를 비춰가며 조심조심 조금씩 나아가는것이 새로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수, 2018/10/10- 11:25
44
0

비가 오는 바람에 급하게 장소가 문암생태공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임지은 선생님께서 문암생태공원에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서  아이들이 움츠러들었지만 금세 친구들과 어울리며 티 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변에 피어있는 풀과 꽃들을 꽃병에 담아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정성껏 담은 꽃병 어때요? 이쁘죠?ㅎ

꽃으로 이용한 팔지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친구들을 닮은 예쁜 팔찌가 손목마다 피어있습니다.

1:7 줄다리기도 해보고~

문암생태공원 습지도 둘러보았습니다~
쓰레기매립장이었던 곳이 이제는 살아 숨귀는 공원으로 탈바꿈 되면서
이제는 이곳에서 맹꽁이 울음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땅속에 매립된 쓰레기에서 나오는 가스가 분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초록색, 빨간색 자연에서 색을 찾아보았구요~
벚나무 잎에 있는 개미꿀샘도 보았습니다.

편백나무 조각놀이도 했구요

무리개 다리 놀이도 했습니다.

땅속에 쓰레기가 있었기에 나무가 살지 못해 죽은 나무 무덤입니다~
씨앗반 친구들이 아주 안타까운 표정을 지었습니다.

정글숲에서 악어놀이를 했습니다
악어에게 잡히지 않으려고 힘껏 달리니 땀이 난다고 우비를 벗는 친구도 있었어요!^^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5:34
4
0

11월은 무심천 까치내로 갔어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만나 길을 건너 무심천으로 내려가 이동했지요~
왜냐구요? 철새를 관찰하려구요 ^^
철새보다 무심천 모래밭에서 노는 것도 친구들은 재미있었나봐요~ ㅎㅎ
(선생님은 친구들 모래 털어주느라 애쓰셨다구 하네요 ^^;)

 

우리 씨앗반 친구들~
모래도 만져보고, 물가에 돌을 던져보고, 박스 위에 모래로 이름도 써봤어요!

 

우리 열매반 친구들은요~
가을에 볼 수 있는 씨앗들을 관찰했어요~ 친구들이 다양한 씨앗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씨앗들을 많이 많이 준비해주셨어요!

 

둥구나무반 친구들은 모래밭에서 신나게 뛰어놀았어요!
망원경으로 저 멀리 날아가는 철새, 물 위에 앉아서 쉬고 있는 철새도 관찰하구요, 또 모래 위에 달팽이 그림을 그려 달팽이놀이도 했답니다 >ㅁ<

 

같은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지만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해주셨어요~ 자연 속에 우리 친구들은 맑고, 예쁘기만 합니다 ^-^

수, 2020/11/11- 01:42
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