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봉사] 마을환경조사자료 정리를 도와준 정우학생

지역

[봉사] 마을환경조사자료 정리를 도와준 정우학생

익명 (미확인) | 화, 2015/07/28- 10:15

오늘날 도시화와 산업화가 지속되면서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나도 그 사실을 들은 많은 사람들 중 한명에 불과했다.

그러나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에서 어떤 봉사를 해볼까 고민하던 도중, ‘대전환경운동연합’이라는 기관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았다. 나는 ‘대전에는 어떤 환경문제가 있을까?’, ‘환경을 위한 일을 해보고 싶다.’와 같은 호기심을 가지고 자원봉사를 신청하였다.

나는 오전 10시에 도착해서 2일 후의 환경캠프에서 할 생태 다양성 게임에 대한 의견을 나누어보았다.

그 후, 나는 대전 전 지역의 550명의 회원들에게서 온 쓰레기 불법투기 사진과 지점을 엑셀로 정리하였다. 엑셀로 정리하고 보니 대전의 쓰레기 불법투기 문제가 이 정도였나 싶을 정도로 놀라웠다.

또한,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주최하는 비가정용/공공부분 에너지진단 교육을 통해 여러 가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자원봉사를 와서 한 일이 엄청나게 많다고 생각을 했는데, 대전환경운동연합 선생님들이 해야 할 일들과 한 일들을 보니 내가 한 것은 세발의 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대전환경운동연합이 대전의 환경을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느꼈던 것 같다.

만약 자원봉사를 하게 될 기회가 있다면 친구들이 꼭 한번은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자원봉사를 하면서 정말 힘도 들었지만 옆에서 선생님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즐겁게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정말 환경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한 것 같아 뿌듯하다.

대전환경운동연합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다시 오고 싶다!!!

 

7월 22일 10시부터 8시간 동안 열심히 봉사했던 정우학생의 수기입니다^^

정우친구때문에 많은 도움이 됐어요^^!

강모니터링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했으니, 우리다음 봉사는 금강에서 해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정관수 회원님께서
개학하고 바빠지기 전에 활동가들에게 저녁사시겠다고 시간내주셨습니다.
활동가들의 수자원관련 전문성을 높이고,
국제연대활동을 활성화하는데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 밥은 언제든 사겠다는 약속도 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약속 꼭 지켜주시겠죠^^
정관수 회원님은 충남대학교 토목공학과 교수이십니다.

토, 2013/09/07- 02:55
82
0

환경연합 회원님께서 추천해주셔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리고요, 앞으로 자주 뵙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2010/03/11- 02:31
82
0

14일 오늘 오전 10시부터 11시가지 시청하신 분은 확인하세요.

명단에 없으신 분들은 오늘 저녁 8시 다시 오픈하오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늘은 시청역으로 많이 몰렸습니다.

오늘 저녁8시 350캠페인 신청하러가기>>>http://naver.me/FXg7kNx

화, 2017/02/14- 17:45
82
0

15일 걷기모임에 참여하셨습니다.
무주 굴암리에서 출발하여 남대천까지 화창한 날씨에 여유롭게 걸으며, 가을을 흠~~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골길 풍경과 어울어진 가을 풍경이 한폭의 그림 같았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화, 2011/10/18- 20:18
82
0

그동안 뚜벅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셨던 회원님께서 이번에 중고차를 구입하셨다고 합니다. 왠만하면 차없는 자유를 누릴려고 했지만 집이 너무 외곽이라 그동안 출퇴근에 힘드셨다고 하네요…소형 자동차라 운전도 편하다고 하시는데요 안전 운전하세요^^

토, 2010/05/29- 00:45
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