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 13강 – 나무이야기(7.15)
*350캠페인 11월 온도 측정자 명단입니다~
*11월 온도측정은 총 69팀(고정 54지점, 자유 15지점) 참여해주셨습니다^^
| 권도건 | 김채현 | 박연주 | 유수민 | 이원준 | 임희영 | 최준하 |
| 김가온 | 김하람 | 박준수 | 유재원 | 이유진 | 전진용 | 하정훈 |
| 김가현 | 김하연 | 서예진 | 이마로 | 이정재 | 정서현 | 한규호 |
| 김대현 | 김형규 | 서주연 | 이미지 | 이정호 | 정은진 | 한민석 |
| 김동규 | 김혜영 | 안지희 | 이민아 | 이주아 | 정인우 | 함서현 |
| 김미숙 | 남우정 | 오유빈 | 이서현 | 이주희 | 정찬욱 | 함효경 |
| 김성겸 | 민규 | 오윤탁 | 이슬기 | 이채윤 | 정채빈 | 홍유진 |
| 김수진 | 박소연(기자단) | 우수진 | 이시원 | 이한솔 | 조강희 | 황예나 |
| 김연우 | 박소연(성인) | 우연수 | 이영순 | 이현규 | 지가연 | |
| 김이지 | 박수현 | 유대현,전미정 | 이영준 | 이휘수 | 최원서 |
+정유진
※ 이름 찾는 방법!
1) ctrl + F를 누른다
2) 이름을 적은 후 엔터
※명단에서 누락되었을 경우 031-486-5105(안산환경운동연합)으로 연락주세요!
※ 12월 온도측정일은 12월 12일(토) 오전 8시 50분~9시 입니다.
전국 226개 소비자ㆍ여성ㆍ환경단체로 구성된 국내 최대 에너지 전문 NGO 네트워크인
에너지시민연대는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고 고효율 건축물 보급 촉진을 위해
‘2017년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 2017년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사업
가. 접수기간 : 2017. 4. 3(월) ~ 7. 31(월)
나. 신청대상 : 전국 아파트 단지 중 300세대 이상 단지
다. 제출방법 : 우편 및 이메일([email protected])지원사업신청서 및 첨부서류
라. 내 용 : 에너지 절약 우수아파트에 공용부문 LED조명개체 지원
♦ 요청사항
가. 단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사업 공고 게시
나. 기 간 : 2017. 4. 3(월) ~ 7. 31(월)
♠ 지원서류는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350캠페인 1차 오리엔테이션]
일시 : 2016년 4월 2일(토) 10:00
장소 :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참여인원 : 200여명
내용 : 350캠페인 1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기후변화정책연구소 부소장 이진호 강사의 ‘기후변화와 에너지 바로보기’ 강연과 350캠페인 활동내용, 측정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2015 활동보고도 함께하였습니다.
앞으로 참가자들은 매월 1회 기온측정과 환경미션을 하여 안산의 열지도를 만들예정 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350캠페인!
많이 응원해주세요^^
*350캠페인은 현재 이산화탄소 농도 400ppm에서 350ppm으로 낮추자는 전 세계적 지구온난화 방지캠페인 입니다.
4월26일은 체르노빌원전사고가 발생한지 29주기되는 날이었습니다
당시 사고로인한 사망자는 28명이었지만 그 후로 직간접적으로 사망한 사망자가 4,000여명에 달하고
2056년까지 9,000여명이 사망할것이라고 UN보고서가 전합니다
방사능 정말 무섭지요
월성1호기는 1983년에 가동하여 2012년 30년을 가동하고 중단한 상태였는데
지난2월 월성1호기 재가동을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 승인했습니다
월성1호기는 사람이 만들어낸 기계입니다 30년을 쓴 기계가 과연 안전할까요???
4월25일 경주에서 월성1호기 폐쇄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축제처럼 열리는 집회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해주더군요
3시에 경주역에서 시작하여 경주역에서 첨성대까지 거리 행진을 진행했습니다
차가 밀리는데도 빵빵거리는 차없이 많은 시민들이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고리1호기, 월성1호기는 꼭 폐쇄되어야합니다
4월25일 3시 경주역에 모였습니다
시민과 환경연합 등 여러단체가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월성1호기 폐쇄를 위한 이색적인 인형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사람과 동물 등등
인형이 그냥인형이 아닙니다 걸을때마다 팔도 움직입니다
인형전문가가 직접 만들었다고 합니다
어른뿐만아니라 어린아이도 많이 참석했습니다
거리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축제때 가장행렬처럼 공연도 있었습니다
기억하자!! 후쿠시마!!!
거리행진 도중 능앞에서 잠시 공연타임입니다
생명의 소중함을 담은 깃발
저어새입니다 이분들 이날 이러고 2시간을…. 엄청 힘들었을듯
진정 핵없는 동해안이 되길 희망합니다
월성1호기 폐쇄의 염원을 적어 묶고있습니다
아이들에게 핵 없는 세상을…
오늘의 거리행진은 첨성대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진정 월성1호기, 고리1호기 폐쇄되길 기원하고 또 기원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