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동행 0416″ 7월의 실천

지역

“동행 0416″ 7월의 실천

익명 (미확인) | 금, 2015/07/17- 10:47

1437048180801 1437049833239 1437047646984 1437049838771 1437049842479

[세월호 참사해결을 위한 활동 ‘동행 0416′ 7월의 실천
일시 : 2015년 7월 16일(목) 오후 7시
장소 : 중앙역
매월 16일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함께 행동하기위한 안산시민들의 따뜻한행동
‘동행 0416’에서 실천활동을 진행합니다.
7월의 실천으로는 피켓선전전과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서명운동, 노란명함, 노란팔찌를 나누었습니다.
서명운동에는 약 450명의 많은 시민분들이 동참해주셨습니다.
선전전을 마치고는 가족과의 만남으로 같이 저녁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저녁을 보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10월 26일(토) 오전 9시 부터 12시까지 영산강 일대에서 (첨단대교 우안)  하천 정화활동을 하였습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추진된 이번 일정은 고등학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하천변에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였고, 어떤 쓰레기 들이 얼마만큼 버려지는지 분류도 해보았습니다. 패트, 캔 등 생활쓰레기 들이 많이 버려져 있었고 하천 다리밑에는 상시 쓰레기 투기된 상태로 (의자 등 폐기물)  지속되는 문제도 확인하였습니다.

도시의 비점, 점 오염원 문제에 대해 공유하여 개선 대책도 함께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도심에서의 하천은 친수기능도 하는데요, 하천보전 측면에서 어떤 관리체계를 가져야 할지에 대해서도 나누었습니다.

쓰레기는 30~50리터 5개 자루를 수거하였습니다.

 

화, 2019/10/29- 02:41
0
0

10월28일(월) 저녁7시~ 청주충북환경연합 강당에서 신입회원님을 환영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
이날은 청주충북환경연합을 소개하는 시간과 신입회원님 각자가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 그리고 이야기꽃이 피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신입회원의날 부제가 “한그루 나무의 새잎”이었습니다~
그래서 강당에 커다란 나무를 준비했습니다~

회원님을 맞이하기 위해, 선물을 드리고자 다육이를 준비했습니다~^^
형형색색의 아담한 다육이들이 회원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저녁 때라 간단하지만 정성을 담은 다과도 준비했습니다~

 

오황균 상임대표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고, 신입회원의날이 시작되었습니다^0^

 

다음으로는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그 동안 걸어온 길, 현재 하고 있는 활동들에 대해서 이성우 사무처장이 설명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중간 중간에 감탄사(?!)와 웃음소리 그리고 탄식의 소리도 들렸었는데요
아마도 공감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오~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궁금하고 또 자세히 알고 싶어하시는 회원님들의 눈빛 +ㅁ+

 

 

이어서 이 자리를 빛내주신 신입회원님들의 소개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사전에 나뭇잎 모양의 종이에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써주시고 같이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렸었는데요,
뒤에 있는 나무에 잎이 하나씩 붙여지는 게 보이시나요?

 

 

▲권미령 회원님 반갑습니다 ^^

▲정정순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광복 회원님 반갑습니다 ^^

▲류한복 회원님 반갑습니다 ^^

▲이순홍 회원님 반갑습니다 ^^

▲채홍자 회원님 반갑습니다 ^^

▲이홍신 회원님 반갑습니다 ^^

▲이영자 회원님 반갑습니다 ^^

▲권이자 회원님 반갑습니다 ^^

▲오희옥 회원님 반갑습니다 ^^

▲임지연 회원님 반갑습니다 ^^

▲백혜원 회원님 반갑습니다 ^^

▲유영선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준수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문진 회원님 반갑습니다 ^^

▲피미경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학동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영상 회원님 반갑습니다 ^^

 

 

 

마지막으로 안 쓰는 화분과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해서 예쁜 다육이 화분을 만들었습니다~

다육식물의 진짜 이름이 아닌, 다육이에게 붙여주고 싶은 이름을 적을 수 있는 예쁜 팻말도 꽂아주었어요~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고맙습니다

수, 2019/10/30- 02:56
0
0

○ 일시 : 2019년 11월 9일(토) 오전10시
○ 장소 : 안산시평생학습관 303호
○ 참여 : 청소년 19명

지난 주 토요일-
2019년 초록인 마지막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1월 교육은 시화호생명지킴이 한미선 선생님의 <시화호의 철새들> 강의를 듣고
철새들의 쉼터이자 보금자리인 갯벌을 지켜야하는 이유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이름만 보고 어떻게 생겼을지 상상해서 그림을 그려보는 재밌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019년 한해 함께한 초록인 청소년들에게 감사하며,
12월 수료식에서 만나요~!

 

 

월, 2019/11/11- 19:26
0
0

 

△ 일시 : 2019년 11월 17일(일) 오후2시
△ 장소 : 고잔동 일대, A-Teen

비내리고 추웠던 지난 일요일,
고잔동 <학교 가는 길>의 2019년 마지막 활동이 있었습니다.
궂은 날씨로 모든 참가자가 함께하지 못했지만,
짧은 환경정화 활동과 캠페인, 그리고 간단한 수료식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 한 해 수고해준 한명한명의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청소년들의 ‘학교 가는 길’이 더 깨끗하고 따뜻해지길 기대합니다!!

 

화, 2019/11/19- 02:24
0
0

‘한빛 핵발전소 1,3,4호기 폐쇄를 위한 광주비상회의’는

지난 5월 원자로 열출력 급상승 사고를 일으켰던 한빛 1호기를 최근 주민동의없이 재가동을 시작한

한빛 1호기 재가동을 중지하고, 부실시공이 명백한 한빛3,4호기 폐쇄를 촉구하는

1인 시위에 시작하였습니다.

 

1인시위는 광주비상회의 연대단체들이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광주충장로우체국앞에서 진행합니다.

11월 6일(수) 첫 주자로 광주환경운동연합 김종필 사무국장이 나섰습니다.

안전한 사회를 위해 노후화되고 문제많은 핵발전소는 하루 빨리 가동을 멈추고,

에너지효율과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에너지전환이 이루어졌으면합니다.

 

 

수, 2019/11/06- 19:31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