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회원소모임_모래톱] 주남천 답사

지역

[회원소모임_모래톱] 주남천 답사

익명 (미확인) | 월, 2015/07/06- 11:38

7월 4일(토) , 모래톱 7월 정기모임이 있었습니다.

9시부터 주남천 답사를 진행습니다.

주남천은 다른 하천에 비해 물이 깨끗하며 버들치와 다슬기, 날도래류, 하루살이류, 쇠측범잠자리유충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량이 매우 부족하여 종종 말라있는 구간이 있었고 유속의 흐름도 약했습니다. 하류의 마을입구에서 좌안은 자연제방으로 되어 있으며, 우안쪽은 복개하여 도로로 이용 중입니다. 상류 호안은 양쪽 모두 돌과 시멘트로 급경사가 이루어져 있었으며 제내지의 동물이 접근하기 어렵고, 하천바닥은 암반과 자갈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주남천의 제내지를 따라 걸으며 식생들의 설명을 듣고 사진을 찍으면서 답사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농경지로도 이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주남천을 따라 걷다가 주남저수지를 만났습니다. 그늘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8월에 있을 야유회에 대한 논의도 하고 일상적인 대화도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는 광주천지킴이 모래톱 정기모임이 있습니다. 함께하고 싶은 회원님들꼐서는 꼭 연락주세요~!!^^

주남저수지 KakaoTalk_20150706_112538526 KakaoTalk_20150706_112538148 KakaoTalk_20150706_112537968 KakaoTalk_20150706_112537684 KakaoTalk_20150706_112537398 KakaoTalk_20150706_112537181 KakaoTalk_20150706_112536839 KakaoTalk_20150706_112536336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최재근회원님 반갑습니다^.^

이경호 사무처장님 추천으로 최재근회원님께서 가입해주셨습니다.

앞으로 오래오래 10, 20년 회원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회원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 2020/12/03- 05:13
1
0

대전환경운동연합과 오랫동안 인연을 이어가고 계신

우승범 회원님들의 자녀분들이 가입을 해주셨어요.

항상 자녀분들과 환경에 관심이 많으시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해주시는데요…ㅎㅎㅎ

앞으로 다양한 환경 활동으로자주 뵈었습니다 좋겠습니다!

 

금, 2021/01/29- 23:45
1
0

기후변화에 관심이 많으시고, 저희 단체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주시는

박주원 회원님 반갑습니다^^

함께 뜻을 같이 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자주 뵙고 오래 오래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금, 2021/01/29- 23:51
1
0

2021년 새해 다짐으로 환경연합에 다시 후원하기로 결정해주신

이미영 회원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환경 활동으로자주 뵈었습니다 좋겠습니다!

금, 2021/01/29- 23:59
1
0

[유선] [오후 1:05] 빗방울이 똑똑 떨어지는 소리로 시작하는 금요일입니다 ㅎㅎ
이 빗방울을 맞으면서 자랄 새싹들이 궁금해지는 금요일이예요!!!

초록빛만큼 초록초록한 봄비만큼 아삭아삭한 오이가 봄내음을 가득 싣고 저희 사무실에 왔습니다!!

의장님 중 한 분이신 “김진화 의장님”이 상큼한 오이를 사무실에 선물해주고 가셨어요 ㅎㅎㅎ

특히 야채를 좋아하는 유선활동가는 엄청 신나서 입에 한입 깨물어 먹으면서 이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오이가
이:이렇게 맛있을 수가!!

오이 이행시만큼 맛있는 오이를 선물해주신 김진화 의장님 고맙습니다. 잘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분들 오늘은 오이로 한 요리를 먹으면 어떨까요? ㅎㅎㅎ
#오이_맛있다!
#또_먹고싶다!
#대전환경운동연합#감사합니다.

금, 2021/03/12- 22:28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