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5.16 내암리에서 만난 꽃, 나무

지역

5.16 내암리에서 만난 꽃, 나무

익명 (미확인) | 금, 2015/05/29- 11:31

내암리 계곡을 따라 걸으며  풀, 나무, 꽃을 봤어요

150516_ (16)

이 나무잎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150516_ (34)

150516_ (32)

150516_ (33)

150516_ (30)

루페로 보는 세상은 어떨까?

150516_ (28)

 

꽃은 어떤 맛일까?

평소 먹던 과자에 요플레와 꽃을 올려 까나페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150516_ (26)

150516_ (25)

맛있어~ㅎ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열매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
오늘의 놀이터는 두꺼비 생태공원입니다.
같이 마음껏 놀아보아요~!


낙엽을 뜯고~ 어디로 향할까요?

낙엽을 물위에 띄어보아요~! 와아 낙엽이 동동

올챙이의 모습~!

개구리는 어떤 곤충를 먹는지 알아보고 오려 붙이는모습~!

나무가지로 옆사람과 교감을 나누는모습~!

오늘도 너무 이쁘게 잘 따라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
다음에도 또 만나요~
그럼 안녕~!

일, 2021/04/04- 03:07
1
0

오늘 날씨가 추운데도 열매반 친구들이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집에서 우리 친구들에게 칭찬해주세요^^

흰냉이꽃의 씨앗을 살펴보고 씨앗을 날리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노란색 가루가 무엇일까요? 소나무에 달린 솔방울과 송악가루를 관찰했지요~

쇠뜨기 풀을 직접 뜯어 보았습니다.  이 쇠뜨기 풀로 무엇을 할수 있을가요?

바로 퍼즐놀이있니다~ 쇠띄기 풀은 마디마디로 뜯어지는데요
뜯어진 쇠띄기 퍼즐처럼 다시 쌓아 올릴 수 있습니다~~ 참 신기하죠~

어버이날이 얼마 남지 않아, 친구들과 꽃, 나뭇잎 등 자연물로 엽서를 꾸며서 부모님에게 감사편지도 썼습니다!

추운날씨라 몸에 열을 내기 위해 솔방울 차기 놀이를 했습니다~ 폴짝폴짝 모두 잘 뛰어놀았습니다!

문암생태공원을 둘러보며 이곳이 쓰레기매립장이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우리가 생활속에서 쓰레기를 줄여보자는 이야기와 함께 마무리를 했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친구들을 만나 즐거웠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5:52
1
0

산당산성 옛길에서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려고 하는데 길가에 개미가 딱!
개미떼가 이동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줄지어 가는 개미, 어디로 가는 걸까요?ㅎ

이 꽃은 무슨 꽃일까요? 가지를 꺽으면 노란색 액이 나오는데요
바로 애기똥풀입니다. 애기똥풀로  손톱에 노란색 물도 들여보았습니다~ㅎ

새끼손톱에 노랗게 물들인거 보이나요?ㅎ

나뭇잎 뒷면에 끈끈함이 묻어있는 나뭇잎을 옷에 붙여보았습니다. 식물이 살아가는 전략이겠죠~ㅎ

산당산성 옛길을 다니면서 1,2,3,4, 숫자와 연결되는 자연물을 찾아보았습니다~
1개 꽃이 한송이 있어요~ 2개 꽃잎이 두개예요~이렇게 10까지 찾아보았답니다^^

계곡에 있는 수생식물도 관찰했구요. 소금쟁이, 옆새우 등등을 보았답니다!ㅎㅎ

뱀딸기도 따서 관찰하고 맛도 보았지요 ㅎㅎ

통나무 위에서 중심잡기! 그 다음엔 하나둘셋 찰칵!ㅎ

나무잎 뒤에 있는 애벌레 알도 관찰하고, 거미의 다리가 몇개인지 세어보았구요,
거북꼬리잎에서 거위벌레가 만든 알집을 살펴보았습니다 ㅎ

숲속에 있는 귀신을 찾으러 가볼가요?ㅎ
명주잠자리 애벌레인 개미귀신입니다 ㅎ

여러모양의 나무잎으로 종이에 탁본을 떠보고 잎을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기도했지ㅎ요~

루페로 이끼도 보고, 꽃도보고, 나뭇잎도 보고~

하하호호 2시간동안 웃음소리가 ~~!ㅎㅎ
다음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06
1
0

열매반 친구들 반가워요~~ ^^

입학식이 끝나고 선생님과 우리 열매반 친구들은

문암생태공원에 있는 정자로 자리를 이동했어요

 

같이 돗자리를 펴고 둘러 앉아서 자기소개도 하고요~

선생님이 친구들과 어떤 재미있는 걸 준비하셨을까요~ 집중해서 설명을 듣고있어요!

개구진 친구들의 얼굴이 얼마나 예뻐보였는지요~

 

친구들 손에 노란색 꽃이 피었네요 ^ㅁ^

 

 

다행히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서 잔디밭도 신나게 뛰어다니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다음 달에도 건강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요!

수, 2020/05/13- 00:29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