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 1강 & 개강식

지역

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 1강 & 개강식

익명 (미확인) | 금, 2015/05/29- 14:23

2015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이 5월 27일 첫강을 시작으로 개강하였습니다.

15분과 함께 앞으로 2달동안 환경, 생태에 관하여 함께 공부할 예정입니다!

IMG_3583

인사말씀 해주시는 연방희 대표님

IMG_3580

IMG_3590

모두 눈이 초롱초롱

IMG_3595

첫 강의로는 “환경문제와 우리지역 환경운동”으로 사)풀꿈환경재단의 염우상임이사님께서 해주셨습니다.

IMG_3598

지난 20년동안의 충북, 청주 지역의 환경운동들. 강의를 듣는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염우이사님께서 있으셧지요~

멋진 강의 감사합니다!

IMG_3591

IMG_3600

마지막은 단체사진.

만나서 반갑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에서 2018 풀꿈자연학교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풀꿈자연학교에서는 자연을 보고, 듣고,  직접 피부로 느끼면서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이 자랍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환경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고,
친구들과 함께 자연에서 뛰놀며 자연의 소중함과 관계의 중요성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자연아, 안녕!” 하고  친구가 되어 봄이 오면 새싹과, 여름이 오면 시냇가의 물고기와 인사를 나눕니다.

개구리와 올챙이 찾기, 찰흙놀이, 숲 속 보물 찾기, 무심천에서 물고기 잡기, 곤충 관찰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 신청방법 –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 후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세요.
                    ( 메일 :  [email protected] / 팩스 : 043-222-2479 )
180218_풀꿈자연학교 신청서
♦ 참가비 입금계좌 <농협 311-01-130682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 문의사항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043-222-2466, 010-9797-2466(김다솜)으로 전화, 문자

감사합니다^^

 

일, 2018/02/18- 20:44
253
0

실내교육 10강 후 실외교육 10강으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실외수업 첫 날인데 장마로 인하여 비가 옵니다. 어쩔 수없이  실내수업으로 대체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식물의 세계의 전숙자 선생님이었습니다.

small_IMG_5118 small_IMG_5121 small_IMG_5122 small_IMG_5123 small_IMG_5124 small_IMG_5125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식물.

무심히 지나쳤던 풀, 꽃들이 조금 더 가까워 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수, 2015/07/08- 13:48
247
0

봄이 시작되는 3월, 풀꿈자연학교도 시작합니다!
3월 3월(토) 율봉근린공원에서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 자연아 반가워! 일년동안 잘 지내보자~

▽ 어떤 아이들이 올지 궁금하네요~

▽ 연방희 대표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 전숙자 교육위원장님께서 아이들이 숲에서 놀다가 다쳐도 너무 놀라지 말라는….
부모님들께 당부말씀을 전해주고 계십니다~ ^^;;

▽ 이성우 사무처장님께서 환경연합에 대한 소개를 해 주었습니다~

▽ 잎새반, 둥구나무반 선생님들! 왼쪽부터 정진, 임지은, 전숙자, 박상경 선생님입니다~

▽ 만나서 반갑습니다! 일년동안 자연이랑 재미있게 놀겠습니다^^

 

첫날이라 아직은 많이 어색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12월이 되면 아이들 얼굴이 웃음꽃이 가득 피어있겠죠?
아이들의 달라질 표정을 기대해주세요!

월, 2018/03/12- 18:43
161
0

 

청석굴에서 박쥐하고 놀다왔어요

깜깜한 굴속에서 랜턴 불빛도 다 끄고 기다리니 박쥐들이 찍찌직 ~^^
속닥속닥 소곤소곤 박쥐를 방해하지 않았더니 박쥐가 휘릭 날아 우리앞에 짜잔 나타났지요
오늘 생태일기장에 박쥐와 동굴, 팔씨름이야기로 채워지기를 기대해요
다음엔 꼬옥 일기장 들고 오세요~

사진으로 동굴에서 무얼하고 놀았나 볼까요?

오늘도 둥구나무친구들 덕분에 참 재미있었어요

수, 2018/10/10- 11:07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