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청소년자원활동 했어요(4.1)

지역

4월 청소년자원활동 했어요(4.1)

익명 (미확인) | 월, 2017/04/03- 11:37

4월의 첫날, 토요일 청소년자원활동을 했습니다
신청했다가 당일 취소한 몇명을 제외하고 5명의 아이들 왔습니다
10시에 전숙자 운영위원이자 숲해설가님께 생태환경교육을 받았습니다. 매번 하는 이야기지만 우리나라 중고등학생들은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너무 길다보니 이렇게 자연을 접할 기회가 아주 적지요.
그래서 청주충북환경연합 청소년자원활동을 신청하면 잠시라도 자연을 접할 시간을 줍니다
덤으로 평소에 알지 못했던 자연이야기도 함께요
자원활동에 참여했던 학생들 고마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고맙습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려는 시민의 힘으로 탈석탄 금융 선언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촉구합니다! 경기도민의 요구입니다. 경기도 금고지정에 참여하는 모든 금융기관은 반드시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고 참여해 주십시오.

국내 최대 석탄 투자 금융사인,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5개 삼성 금융사가 더 이상 석탄발전사업에 투자하지 않겠다는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습니다!
지난 10일 환경운동연합과 국제단체인 인슈어아워퓨쳐가 기자회견을 연후 이틀만에 내려진 전격적인 결정입니다.
탈석탄 금융 선언은 환영하지만, 남은 과제가 많습니다. 현재 건설 중인 국내외 석탄발전소에 대한 기존의 투자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환경운동연합은 국제 시민사회와 함께 삼성 금융사들의 탈석탄 선언이 충실히 이행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입니다.
이제 인류 생존의 문제가 된 기후위기를 막기 위한 환경운동연합의 활동에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 http://kfem.or.kr/?p=211033
* 환경운동연합 기후위기 대응활동 후원하기 : http://bit.ly/fb_doclimate

토, 2020/11/14- 01:18
0
0

심꾸기봉사단이 또다시 모였습니다.
수원의 녹지를 다시 푸르게!
이번엔 수원의 가로수가 될 나무를 심었어요.
튼튼하게 자라서 수원 곳곳을 시원하게 해줘요~
.
#수원환경운동연합
#125만그루나무심기
#심꾸기봉사단 #수원기후행동네트워크
#미래의수원가로수 #튼튼하게만자라다오

토, 2020/11/14- 02:28
0
0

제로웨이스트를 향해ㅡ회원워크숍
♻️일시 : 2020년 11월26일(목) 저녁7시
♻️장소 : (사)일하는 사람들의 생활공제회 좋은이웃 교육실
(단원구 삼일로 449, 2층)
♻️내용 : 플라스틱 및 쓰레기 이야기와 샴푸바 만들기 체험
♻️대상 : 안산환경운동연합 회원 누구나!
자원순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비 : 회원 무료, 비회원 1만원
☎️신청 및 문의 031-486-5120
샴푸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생활용품 중 하나죠.
하지만 실리콘과 계면활성제가 들어 두피와 모발에 악영향은 물론,
플라스틱 용기로 인해 환경에도 엄청난 악영향을 미칩니다.
워크숍에서 샴푸바 만들어 사용해
두피 건강과 함께 환경건강까지 챙겨봐요!

토, 2020/11/14- 02:39
0
0

제주환경운동연합이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함께하는 “지구쓰담 캠페인 with 코카-콜라”의 일환으로 제주해안의 쓰레기를 담다 “제주쓰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날로 심각해지는 해안쓰레기 문제를 도민사회에 알리고 막대한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해 해안쓰레기 문제를 야기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캠페인은 총 3회에 걸쳐 해안정화를 진행하고 이 과정에서 브랜드 조사를 수행해 가장 많이 버려지는 플라스틱제품과 그 제조사를 확인하고 순위를 매겨 플라스틱 제품생산 저감에 기업들이 보다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언론보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첫번째 캠페인을 지난 10월 24일 제주시 내도동에 위치한 알작지해변에서 진행했는데요. 36분의 도민이 참여를 해주셨고, 63.4kg의 해안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도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모아진 브랜드조사 자료를 잘 정리해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수 있도록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토, 2020/11/14- 03:23
0
0

인천환경운동연합 정기후원 신청서 ☞http://bit.ly/인천지구의벗되기

월, 2020/11/16- 19:06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