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초를 찾아서…… 3월 산행 안내
이번 3월 산행은 청화산(괴산군 청천면 삼송리)을 다녀올 예정입니다.
지난 주 청주KBS에서 속리산 능선에 복수초가 개화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에 탐사하게 될 청화산은 속리산 주능선보다는 100여미터 낮은 고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백두대간의 봄 전령사인 복수초를 꼭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
산행시간은 초보자 기준 5~6시간 예상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라겠습니다 .
일 시 : 3월 19일 (일요일) 07:00 ~
산행지 : 청화산
코 스 : 소림암 – 585봉 – 885봉 – 청화산 – 갓바위재 – 의상저수지
집결지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주차장
참가비 : 15,000원
준비물 : 도시락, 물, 스틱, 장갑, 아이젠, 행동식, 접이식 간이 의자 등
신 청 : 3월17일(금)까지, 043-222-2466 / 010-8714-4407

등산지도 : 의상저수지를 출발점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순환하는 코스입니다.

청화산 능선에서 바라본 백악산, 그 좌측 너머에 속리산 자락

청화산에서 바라본 옥양동 들판과 의상저수지

885봉에서 바라본 청화산 정상

청화산 정상석

아직 끝나지 않은 겨울

북쪽 사면은 여전히 눈밭이 건재합니다

조항산 가는 길 – 여기가 바로 백두대간 능선입니다 !

조항산 봉우리

의상 저수지 : 풍부한 유량으로 아랫마을을 비롯해 청천면 주민들을 먹여살리고 있습니다.

( 퍼 온 사진입니다)
꼭 보고 싶구나 …… 복수초 ^^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