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7년 정책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지역

2017년 정책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익명 (미확인) | 일, 2017/02/19- 16:10

2017 녹색교통운동 정책협의회



녹색교통운동은 매년 활동가들이 모여 한 해 동안 어떤 활동이 필요하고, 

또 하고싶은지 논의하며 사업계획을 수립합니다. 

그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임원들의 의견과 회원들의 의견을 담는 일인데요,

매년 초 열리는 정책협의회에서는 임원들의 사업제안이나 

활동가들이 계획한 활동에 필요한 의견을 듣습니다.

그리고 총회 때에 회원들과 논의하는 자리를 갖게 됩니다.

그래서 2017년도 활동을 위해 2월 17일~18일 1박 2일 동안 정책협의회를 가졌습니다.

강서구 화곡동에 있는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있었던 정책협의회는

첫째 날 활동가들의 사업계획 발표와 임원들의 사업제안 및 논의가 있었고,

둘째 날에는 모두가 함께 개화산 트래킹을 했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활동가들과 임원들이 둘러 앉아 2017년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모습입니다.

지난해까지 조직구성은 시민사업팀, 교통환경팀, 그리고 교통사고유자녀지원팀이었는데,

올해 팀이 조직기획팀(시민사업팀+교통사고유자녀지원팀)과 교통환경팀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두 팀 모두 적극적으로 회원, 시민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는데요,

어떤 만남들이 있게 될지, 또 녹색교통의 활동을 어떻게 더 확장해 나갈지

열심히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월 28일(화)  저녁 7시에 나루 지하 1층 원경선 홀에서 있을 녹색교통운동 정기총회에서

이러한 논의들을 회원들과도 함께 나누고 이야기할 수 있으니

많은 회원분들께서 참석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8일인 둘 째 날에는 함께 개화산 트래킹을 했습니다.

산 정상에 군사보호지역이 있어 자유롭게 이곳 저곳을 다 둘러볼 수 없었지만

그래서 한시간 조금 넘게 거닐 수 있는 등산로가 있었습니다.

그리 높은 산이 아닌데도 개화산전망대에 오르니 

강서구 인근은 다 둘러볼 수 있었고 멀리 남산타워까지 보였습니다. 

이날 미세먼지가 조금 있어 멀리 내다보이는 하늘이 그렇게 맑지만은 않았지만

녹색교통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운동에 더 열심히 활동해나간다면

맑은 하늘은 언제나 만끽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2017년 녹색교통운동 정기총회 안내


일시 : 2017년 2월 28일(화) 저녁 7시

장소 : 시민공간 나루 지하 1층 원경선 홀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26길 39 시민공간 나루 지하1층

문의 : 20-744-4855, [email protecte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안녕하세요?



활동가 김장희 입니다.


녹색교통에서 송​​년과 녹색교통 후원을 위한 일일호프를


"2016년 12월 8일 목요일 합정역 카우카우" 에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일일호프는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됩니다.


바쁘시더라도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목, 2016/11/17- 11:26
436
0

녹색교통 사무처입니다.
7월 22일(수)에 열린 녹색교통 창립22주년 후원행사가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석하시고 후원하신 많은 분들께 대단히 감사합니다.

올 한해 마무리 잘 할수 있도록  "뚜벅뚜벅"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후원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후원행사 담당 활동가에게 연락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 박정영

- 직통번호 : 070-8260-8612

- e-mail : [email protected]

- 기부금영수증은 우편, 이메일, FAX 로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접수대]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22년간의 녹색교통 역사의 발자취]


[행사장 모습 - 식사시간]


[이광호 VIP회원의 사회로 시작된 녹색교통 후원의 밤]


[인사말 - 녹색교통 조강래 이사장]


[축사 - 새정치민주연합 우원식 국회의원]


[축사 - 새정치민주연합 이학영 국회의원]


[축사 - 홍익대학교 황기연 교수]

[축사 - 한국YMCA전국연맹 남부원 사무총장]







[초청공연 - 코튼캔디(솜사탕)]


[내외빈소개 - "차도남" 녹색교통 송상석 사무처장]


[경품전달 - 우산6, 보조배터리5, 커피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목, 2015/07/23- 15:30
396
0

점심엔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녹색교통 활동가들은 보통 집에서 도시락을 싸와서 점심을 먹습니다. 

매일 도시락을 먹다보니 가끔은 맛있는 "집 바깥밥"을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까운 망원한강공원으로 점심 소풍을 가기로 했습니다. 

가뭄이라 건조하긴 하지만 워낙 화창한 날씨인 탓에

실내에서 시켜먹기보다 자전거와 함께 들길 수 있는 한강 나들이는 계획한 것이죠.


[녹색교통 사무실에서 망원한강공원은 자전거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한강에 가기 전에 망원시장에 들러 김밥과 순대, 떡볶이를 샀습니다. 

망원시장에서 4명이 먹기 위한 9인분(?)의 분식을 사는 동안

몇몇은 미리 한강에 와서 직접 끓여먹을 수 있는 라면을 사러 왔습니다. 

한강에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 가족간위 소풍을 온 사람들, 한강에서 조깅이나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편의점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즉석으로 라면을 조리할 수 있는 기계, 어묵꼬치, 생 계란 등등


[즉석라면 조리기. 물도 알아서 나오고 버튼 한번 누르면 타이머가 작동합니다.]


[ 라면이 부글부글 끓는 모습. 물이 팔팔 끓을 때 달걀을 넣으라는 문구도 있네요.]


[라면 불을까 걱정하는 김광일 팀장님]


자주 먹는 분식이긴 하지만 이렇게 한강에 나오니 훨씬 맛이 좋습니다. 

대부분 소풍, 여행을 생각하면 보통 하루 시간 내서 멀리 떠나는 것을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자전거를 타고 가까운 공원에 가서 김밥, 떡복이를 먹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차를 타고 멀리 교외로 나가 '집 떠나면 고생'이라고 후회하지 말고 

소박한 소풍과 나들이는 계획하는 것은 어떨까요?

날이 무덥기는 하지만 자전거를 타고 나가 나무그늘에 자리 깔고 앉으니 시원하니 좋습니다^^


[4명이 먹는 9인분의 점심식사]

[시원한 그늘에 앉아 먹으니 맛이 참 좋습니다.]






활동가 김 장 희

시민사업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070-8260-8605

[email protecte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월, 2015/06/22- 11:21
26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