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박민혜 회원님 반갑습니다.

지역

박민혜 회원님 반갑습니다.

익명 (미확인) | 화, 2017/02/07- 10:04

박민혜 회원님! 환영합니다.

회원가입 제안했는데 기다리신것처럼 흥쾌히 가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는 후문을 들었습니다^^

늘 100개의 마을모임과 100개의 사회적 기업을 만드는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고 자기 소개를 하시는

박민혜 회원님은 풀뿌리사람들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소개드리고 싶은 분입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환경연합 활동가들이 신입회원님들을 찾아 갑니다. 물심양면 후원해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 듬뿍 담아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비가 꼬물꼬물 오네요~~ 하지만 회원을 향한 우리들의 뜨거운 열정은 식을 수 없죠! 오늘은 KAIST 바이오및 뇌공학 박사과정에 있는 오기민 회원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Q. 대전환경운동연합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여수앞바다의 기름유출사건때 연구실 식구들과 자원봉사를 계획했다 무산되었습니다. 그때 좋은일을 하고 싶은데 생각으로만 끝나버리는 모습이 싫어서 주변에서 할 수있는 것을 찾았고 조용준간사를 통해서 대전환경운동연합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른이 되니까 인생의 전환점을 찾고 싶었고, 고아원 자원봉사도 하면서 요즘 나보다는 남을 돕고 살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 낚시를 제가 좋아하는데 4대강사업으로 갈 수있는 곳들이 없어지는 것을 보고 환경의 변화를 피부로 느꼈던 것 같아요.

Q. 건전한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어떤 영향을 받았었나요?
A.가정적요인으로는 어머니가 음식잔반 ZERO를 실천화 하셨고, 아버지는 산과 낚시를 좋아하셔서 자연을 어렸을 때부터 접할 수 있었고 종교적영향으로 개인이 아닌 타인을 위한 삶을 살자라는 마음을 갖게 된것 같습니다.

Q: 대전환경운동연합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A.알지는 못했는데요~ 공익광고협의회의기발한 아이디어, 충격적요법 등 광고(미디어)를 통해서 주변의 사람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고 그쪽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시민단체에 대해서 반정부적인 이미지가 강하지 않은가?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단체의 성격을 규정할 때 조금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었던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하지만 청년모임과 소식지등을 통해서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네요

Q.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A. 동물을 좋아하는데요, 동물권이나 환경이슈에 대해서 여러사람들과 토론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일들을 좋아합니다. 바이오디젤, 태양광과 같은 재생에너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는 있습니다.

Q. 환경운동연합에 바라는 점은?
A. 지역사회를 위해 훌륭한 일을 하는 단체가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미디어를 잘 활용해서 홍보에 집중하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저도 도울 수있는 일이 있다면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토론을 좋아한다는 오기민 회원님께 이경호국장은 미래에 정책위원이나 집행위원으로 활동을 권하였네요~~ 여러모로 의미있는 인터뷰였던 것 같습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금, 2014/05/02- 21:59
89
0

김혜숙, 최명열, 강두경 회원님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해주셨습니다.

강두경회원님께서는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올 해 처음으로 실시한 새친구 되기에 첫 새 친구가 되어 주셨구요,

거제에서 근무하시는 최명열 회원님께서는 인터넷에서 보시다가 환경운동연합을 알게되어, 후원하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김혜숙 선생님께서도 인터넷을 통해서 환경운동연합을 알게 되었고, 자발적으로 회원가입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

 

최정혜 회원님께서는 계룡문고 안에 있는 정혜씨네 카페 사장님 이십니다.

자원순환을 위해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하면서 알게 되었고,

회원가입까지 약속해주셨습니다.

함께 캠페인 해주셨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런 더 좋은 기회에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박준영 회원님 반갑습니다!

고은아사무처장님의 권유로 회원가입해주셨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후원이

작은 하나의 환경의 관심이 되어, 회원님의 더 큰 환경에 대한 사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같이 많은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월, 2016/08/29- 10:16
88
0

2기 기후천사단으로, 충남대 해양환경과학과에 다니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기후변화와 국제연대에 관심이 많으며
얼마전에는 기후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기후천사단과 함께 나누고 싶어
준비한 ppt자료를 가지고 50분동안 발표하기도 한 적극적인 청년입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할게요^^

토, 2011/05/28- 02:26
88
0

4월 6일, 금강모니터링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지난 2월에 이어 이번에도 참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활동사진 게시판에 신옥균 회원님의 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12/04/10- 22:21
88
0

이순숙 회원님께서 ‘대전의제21′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모든 일에 적극적이시고, 활발하셔서 이번 일도 기쁘고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목, 2011/03/10- 01:00
8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