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기념식&후원주점을 회원여러분들의 참여로 잘 마쳤습니다!
지난 10월 19일,
안산환경운동연합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후원주점이
회원여러분들과 지역연대단체분들의 참여로 즐겁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후원주점에 관심갖고 힘을 보태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지난 20년의 발걸음을 거름삼아 더욱 열심히 활동하는 안산환경운동연합이 되도록하겠습니다~^^
스무살, 안산환경연합을 앞으로도 계속 응원해주세요!



지난 10월 19일,
안산환경운동연합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후원주점이
회원여러분들과 지역연대단체분들의 참여로 즐겁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후원주점에 관심갖고 힘을 보태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지난 20년의 발걸음을 거름삼아 더욱 열심히 활동하는 안산환경운동연합이 되도록하겠습니다~^^
스무살, 안산환경연합을 앞으로도 계속 응원해주세요!








안양천철새보호구역시민조사단 활동의 성과로 훼손지를 갈대숲으로 복원하고 있습니다.
철새들이 돌아오기 전 확실히 복원하기 위해,
생명다양성재단과 서울환경운동연합이 생태교란식물 제거활동을 펼칩니다.
함께해주세요.
● 일시 : 6월 10일 목요일 10~12시
● 장소 : 오목교역 5번 출구
● 신청 : 안재하 생명다양성재단 연구원([email protected])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계획 대응 한∙중∙일 시민사회 포럼(안)
○ 목적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의 문제, 방류계획, 관련 정보, 대응 활동 현황 등을 공유 한다.
∙ 한∙중∙일 핵발전소 사항을 이해하고 공유한다.
○ 일정 : 2021년 6월 17일(목) 오후2시
○ 방법 : 현장+화상회의(ZOOM 이용)
○ 주최 : 탈핵시민행동, 동아시아기후네트워크, 광주시민단체협의회, 핵없는세상광주전남행동
주관 : 영광핵발전소1,3,4호기 폐쇄를 위한 광주비상회의
* 기술지원 : 광주환경운동연합 미디어위원회
○ 참석 : 한∙중∙일 시민사회활동가 100여명
○ 내용
|
시간 |
내용 |
|
13:30~14:00 |
○ 현장 참가자 접수 및 온라인 접속자 확인 |
|
14:00~14:10 (10분) |
○ 주요 참석자 소개
∙ 한국, 일본, 중국의 주요 인사 소개 ○ 인사말 ∙ 한국, 일본, 중국의 대표로 1인 인사말 |
|
14:10~14:30 (20분) |
○ 발표1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과
배경 그리고 일본 사회 대응 상황 ∙ 미츠타 칸나(일본 지구의 벗 사무국장) |
|
14:30~14:50 (20분) |
○ 발표2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에
대한 한국시민사회 대응 활동 및 한국 핵발전소 주요 문제 ∙ 안재훈(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장) |
|
14:50~15:20 (30분) |
○ 자유토론
– 질의 응답 – 향후 공동대응 활동 의견 나눔 |
|
15:20~15:30 (10분) |
○ 퍼포먼스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or ‘핵발전소 반대’ 내용의 퍼포먼스 |
● 일시 : 2021. 6. 11. (금) 오후 2시~4시
● 장소 : 광주천 녹동교 일대 (녹동교 아래에서 집결)
● 모집인원 : 선착순 15명
● 참여문의 : 062-514-2470 또는 [email protected]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