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6 축산체험캠프 잘 다녀왔습니다!

지역

2016 축산체험캠프 잘 다녀왔습니다!

익명 (미확인) | 수, 2016/10/05- 13:06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예쁜 친구들을 만나 홍성에 있는 정다운 농장으로 축산체험캠프를 떠났어요

img_7945


img_7946

파란 가을하늘 아래 예쁜 코스모스길을 따라 쭈욱 걸어가며 고추잠자리와 풀벌레와 강아지가 저희들을 반기네요~

img_7957

축산체험프로그램을 지도해 주시는 이성자 선생님께서 우리 아이들에게 체험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과 물 속에 사는 생물들을 빙고게임을 통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img_7964

 

img_7979

 

img_7992

img_7993

책받침에 있는 곤충 생물들을 보고 종이에 적고 모둠별로 5빙고를 만드는 게임인데 어찌나 다들 열심히 하든지 이기면 사이다를 준다는 말에 더더욱 열심히 하더라구요 ㅎㅎ

img_7999

 

img_8016

 

img_8011

 

img_8017

 


img_8021

 

img_8023

 

img_8025

img_8027


img_8031


img_8033


img_8035

밖으로 나와 연못가에서 빙고게임으로 익혀두었던 곤충생물들을 직접 뜰채로 잡아서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img_8044

 

img_8045

 

img_8054

 

img_8067

 

img_8088

꽃, 도토리, 솔방울, 나뭇가지 등으로 곤충을 만들어서 한지 말린 책갈피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너무 너무 열심히 하는 모습이 예쁘더라구요~ ㅎㅎ

 

img_8093

유기농식당 "생미"에서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신 점심을 골고루 맛있게 먹는 우리 친구들 너무 예쁘죠~

 

img_8102

 

img_8111

비석치기 단계를 배우며 깔깔깔, 호호호~ 토끼뜀, 오줌싸개, 똥싸개, 배사장, 떡장수 재밌게 게임하는 친구들~

 

img_8168

 

img_8171

 

img_8173

 

img_8177

 

 

 

img_8227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제소세지 만들기"시간이 돌아왔어요~  어찌나 기다리던지...

칼질도 조심조심~ 단호박, 돼지고기, 야채들을 모두모두 섞어~ 섞어~

 

img_8213

 

 

img_8236

 

img_8248

 

img_8257

소세지가 맛있게 찔동안 우리는 친환경으로 키우는 소에게 먹이를 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img_8263

 

img_8268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 더더욱 꿀맛~ 냠냠~ 너무 맛있었어요!!!!

 

 

img_8278

모든 일정을 안전하고 즐겁게 마무리 하고 집으로 안전하게 돌아갔어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오늘(24일) 오후에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옥시제품 불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아산YMCA와 아산시민연대가 롯데마트 터미널점에서, 아산Y생협과 어린이책시민연대, 환경련이 이마트에서 진행했습니다. 장보러 오신 시민들이 많은 시간은 아니었지만 현장을 지나는 분들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공감해주셨습니다.

롯데마트에서는 매장 관계자를 만나 판매대에서 옥시제품들을 철수해 줄 것을 요구했는데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향후 옥시제품 철수 여부에 따라 불매캠페인 확대를 추진하겠다는 의견에 지역 시민사회의 의견을 본사에 강하게 전달하겠다고 했습니다.

오늘 캠페인에 참여한 단체들은 잠정적으로 5월31일(화) 저녁6시에 같은 장소에서 2차 불매캠페인을 진행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2차 캠페인에는 더 많은 회원, 시민들과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화, 2016/05/24- 20:43
115
0

아산YMCA가 사무국을 맡아 운영해 온 '평화의소녀상아산건립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지난 41일 오후2시 아산시민연대 2층 강당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지난 6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해산을 결의했다. 


20151015일 창립총회를 통해 결성되었던 추진위원회는 일본군 위안부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통한 피해자들의 명예회복과 우리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되풀이하지 말자는 취지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추진위원회 참여단체들은 연말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30여회의 거리모금 캠페인을 진행했고, 정대협 대표 초청강연회, 모금 바자회, 경매행사, 일본군 위안부피해자들의 사연을 담은 영화 귀향상영, 개별단체 및 기업 등에 모금협조 요청과 간담회 등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애초에 목표한 모금액 5,000만원을 훨씬 상회한 64,258,421원을 모금했고 개인 추진위원 1,969, 가족 추진위원 163가족 626, 단체 추진위원 152개 단체가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시민 설문을 통해 건립 부지를 신정호 광장으로 결정하고 지난 38일에는 나눔의집 할머니들과 300여 아산시민, 각계 인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평화의소녀상 제막식을 개최했다. 


당일 총회 의장을 맡았던 장명진 상임대표는 이번 평화의소녀상 건립이 일본군 위안부문제의 해결을 위한 노력으로써의 의미 외에도 아산지역사회의 다양한 단체와 기관, 개인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추진위원회는 총회를 통해 매년 815일에 평화의소녀상 건립과 일본군 위안부문제의 해결을 위한 기념행사를 진행하기로 하고, 추진위원회 해산 후 후속활동은 풀뿌리여성연대와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진행해 갈 것과 건립추진 잔여액 16,046,571원은 경기도 나눔의 집에 전달할 것을 결의하고 해산했다. 


이날 총회의 결정대로 건립추진 잔여액 전달식이 46일 오전11, 경기도 나눔의집 안신권 소장과 추진위원회 관계자, 김영범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청 부시장실에서 진행되었고, 평화의소녀상 건립에 참여한 추진위원들의 명판은 4월 중순경 제작이 완료되고 설치될 예정이다.

화, 2016/04/12- 23:33
94
0
아산cb포럼

아산시 지역경제 순환을 위한 아산CB 포럼

"함께 행복한 지역, 경제가 순환하는 지역 만들기" 


"아산CB포럼"은 아산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학습하고 토론하는 포럼으로서, 아산시 CB센터(또는 지역경제 순환센터) 설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지역경제순환이라는 새로운 아젠다에 대해 아산시 사회적경제·마을만들기·로컬푸드·환경 관련 주체들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학습하고 논의할 예정입니다. 



수, 2015/03/18- 10:31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