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씨앗들의 여행(외떡잎반 10.1)

지역

씨앗들의 여행(외떡잎반 10.1)

익명 (미확인) | 화, 2016/10/04- 11:19

지난 10월 1일 상봉재 옛길에서 풀꿈자연학교8차 수업이 있었습니다~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열매의 결실을 맺는 가을이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씨앗들의 여행”으로 정하였습니다.
아이들 손에 우유곽을 하나씩 들고 씨앗을 찾아서 출발~

↓상봉재 옛길을 가던 중 공원에 있는 연못에서 뭐가 있는지 찾아보고 있습니다~

small_img_1419

↓  손바닥에 씨앗을 조심스레 담고 있네요..^^

small_img_1420

↓  꽃창포씨앗

small_img_1421

↓ 벽오동나무의 씨앗도 보았습니다. 높이 있어 긴 나무로 씨앗을 땄습니다~

small_img_1426

↓ 나무잎이 떨어지고 나니 씨앗이 더 잘 보입니다~

small_img_1427

↓ 어떤 씨앗을 보고있니?

small_img_1428 small_img_1430

↓ 방아깨비도 잡았어요~ 이제 곤충들을 무서워 하지 않습니다~

small_img_1431

↓ 길을 따라 올라 갔지요~

small_img_1433

↓ 빨간 열매도 만났습니다. 빨강열매 안에는 씨앗이 숨어 있겟죠?

small_img_1443

↓ 친구들아 같이 가자~~

small_img_1445 small_img_1448

↓ 우유곽에 가득가득 씨앗들을 찾았습니다~ 미국자리공, 도토리, 벽오동씨앗, 도깨비가시 등등

small_img_1455

↓ 우리가 찾은 씨앗을 모아 봤습니다~

small_img_1458

↓ 옷에 붙어서 이동하는 씨앗, 새의 먹이가 되서 이동하는 씨앗, 바람에 날라가는 씨앗 등등 씨앗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씨앗들을 여행시켜 주었습니다~^^

small_img_1460

↓도영이 바지에 붙어 있던 짚신나물 씨앗입니다~ 사람의 옷에 붙어 이동을 하지요^^

small_img_1461

↓ 하하호호 오늘 수업은 여기까지~

small_img_1462

 

간식으로 찐고구마를 먹고 약수터에서 물도 한모금 마셨습니다.
공원에서 출발해서 약수터 까지 올라갔다왔습니다. 힘들어 하는 아이도 있었지만 모두 씩씩하게 다녀왔습니다^^
11월달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산성옛길 숲에는 어떤 친구들이 자리하고 있을가요?
우리 친구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소중한 자연풍경을 펼쳐봅니다

얼굴 크기만한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모자? 우산?

나는 누구일까요?ㅎㅎ

나무조각을 갖고 비석치기놀이를 해보았어요. 자꾸 빠지니 쉽지가 않아요!ㅎㅎ

모자를 쓰고 있는 친구, 양말을 신고있는 친구 이렇게 선생님이 외치면 해당되는 친구들만 이동할 수있지요!ㅎ
나무기둥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중심을 잡고 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ㅎ

클리어를 이용해 주변에 널려있는 자연물로 이쁜 액자도 만들어 보았어요!

꼭꼭 주므르는 고사리손으로 어떤 작품을 만들었을까요?ㅎㅎ짜잔!
엄마아빠에게 선물을 준다고 글씨도써 넣고 싶다고 하준이가 이야기가 합니다 ㅎ

사진속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개미가 줄을 따라 이동합니다
어디까지 가고있는 걸까요? 그 끝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루페를 이용해 자세히 관찰도 하고, 서로 잡은것을 보며 비교하며 탐구도 했습니다

나무에 살고있는 이끼도 관찰했구요 ㅎ

나뭇잎 뒤에 붙어있는 고사리 씨앗을 보며 지호가 참으로 신기해 합니다

근처 계곡으로 이동해 소금쟁이도 보고, 나뭇잎 배도 띄어보았답니다!
우와 신난다 신나~~

상당산성 옛길에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자~~

목, 2021/07/29- 20:46
2
0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21
2
0

열매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
오늘의 놀이터는 두꺼비 생태공원입니다.
같이 마음껏 놀아보아요~!


낙엽을 뜯고~ 어디로 향할까요?

낙엽을 물위에 띄어보아요~! 와아 낙엽이 동동

올챙이의 모습~!

개구리는 어떤 곤충를 먹는지 알아보고 오려 붙이는모습~!

나무가지로 옆사람과 교감을 나누는모습~!

오늘도 너무 이쁘게 잘 따라와준 친구들 고마워요 ^♡^
다음에도 또 만나요~
그럼 안녕~!

일, 2021/04/04- 03:07
1
0

오늘 날씨가 추운데도 열매반 친구들이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집에서 우리 친구들에게 칭찬해주세요^^

흰냉이꽃의 씨앗을 살펴보고 씨앗을 날리는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노란색 가루가 무엇일까요? 소나무에 달린 솔방울과 송악가루를 관찰했지요~

쇠뜨기 풀을 직접 뜯어 보았습니다.  이 쇠뜨기 풀로 무엇을 할수 있을가요?

바로 퍼즐놀이있니다~ 쇠띄기 풀은 마디마디로 뜯어지는데요
뜯어진 쇠띄기 퍼즐처럼 다시 쌓아 올릴 수 있습니다~~ 참 신기하죠~

어버이날이 얼마 남지 않아, 친구들과 꽃, 나뭇잎 등 자연물로 엽서를 꾸며서 부모님에게 감사편지도 썼습니다!

추운날씨라 몸에 열을 내기 위해 솔방울 차기 놀이를 했습니다~ 폴짝폴짝 모두 잘 뛰어놀았습니다!

문암생태공원을 둘러보며 이곳이 쓰레기매립장이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우리가 생활속에서 쓰레기를 줄여보자는 이야기와 함께 마무리를 했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친구들을 만나 즐거웠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요!^^

일, 2021/05/30- 05:52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