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리'선생님과 함께하는 필리핀 요리만들기 클래스


아산 지역 내 청년들이 배우고 싶은 공예활동들을 지원하고
실제로 지역사회 내에서 직접 판매해보는 청년보부상 시즌 1이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11월 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한 달동안 매주 월요일 7시, 함께 모여 공예를 배우고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시작 전 간단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서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ㅎㅎ
다들 처음 본 사이지만 이 시간을 통해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


사회적기업 (주) 그곳사람들의 이수경 대표님께서 보부상 멘토로 한 달간 적극적으로 이끌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짝짝

첫 강의는 컷트지인형, 양말인형을 만드는 시간으로 자르고, 오리고, 꾀메는 작업들이 많은 강의였습니다. 다들 바느질 삼매경에 빠져있다보니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앉아서 진행했던 것 같아요.


예쁘게 솜까지 집어넣으면~ 뙇!

첫 강의부터 심상치 않은 실력으로 잘 마무리 지었던 보부상의 모습이었습니다. 계속 보실가요?
두 번째 강의로 가죽공예 강의가 있었습니다. 이 날은 특별히 실아트 이정훈 대표님께서 직접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실과 가죽이 함께 어우러져 이렇게 멋스러운 팔찌도 만들어낼 수 있네요!!
세 번째 강의로 캔들과 디퓨저를 제작하였는데요


예쁜 캔들에 드라이플라워까지 올리니 더욱 멋스러워 보이지요??

디퓨저도 뙇!
같이 패키지에 넣을 그림과 글씨들도 함께 써보았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물품들이 만들어졌습니다. 플리마켓이 기대되는데요..
네 번째 강의로 방향제를 만들었습니다.

방향제를 만드는 꿀팁 황금비율까지 친절하게 공유해주시는 우리 강사님 ㅎㅎ




예쁘게 모양이 잡혀 나오네요 :)
마지막 플리마켓 전 5주차 강의엔 여태까지 만든 물품을 포장하는 패키지 작업을 진행하였어요.
물건을 잘 만들었으니 포장도 예쁘게 해야 겠지요?

본격적으로 포장 시작~!




짜잔~!

마지막으로 보부상 단체사진까지.

12월3일 청년마켓까지 열심히 모여 만든 물품과 함께 사진도 함께 찍으니 한 달간의 활동이 다양한 물품들로 나올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함을 느꼈는데요.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보부상팀이 공예에 관심을 가지고 또 서로가 서로에게 소중한 인연이 되어 기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런 활동을 앞으로 동아리 모습으로 가져가 보는 것은 어떨가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나오고~!
조만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여기서 끝내기엔 너무 아쉽지요~)
지역 청년들이 이젠 어떤 물품을 만들어 내고 판매할지 더욱 더 기대되지요? 청년 보부상 1기는 여기서 마무리 되었지만 후속활동도 앞으로 계획중이니 계속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강정진 간사입니다~
오늘은 상상내;일 프로젝트 1차 워크숍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는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그럼 스타트~!
지난 6/15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상상내;일 프로젝트 첫 강의를 시작하였습니다
박진용 아산YMCA 사무총장님의 인사말과 함께 행사가 시작되었고, 이날엔
상상내;일 프로젝트의 후원기관인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임의주담당관님도
함께 참석해 주셨습니다. 앞으로 자주 뵜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8개의 팀들이 준비한 1분 이그나이트 시간을 가졌는데요




총 8개의 팀들이 다양한 아이디어 및 아이템들을 다른 팀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다음 차례로 나태흠 대표님의 진행에 따라 디자인씽킹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워크샵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들도 시청하였죠~




모두 디자인 씽킹의 매력에 푹 빠져 계셨습니다 ! ㅎㅎ (놓치지 않을꺼야)

디자인씽킹에만 푹 빠진 것이 아니었습니다..ㅎㅎ
디자인 씽킹에 대한 설명도 듣고 서로의 아이템 및 아이디어들도 들었으니 이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겠지요~

처음엔 서서 어쩔줄 모르는 여러분들이.....

1분도 되지않아 웃음으로 바꾸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형님 어깨도 주물러 드리고~

수줍게 이야기도 나누고~

얼마나 채웠나~ 슬쩍
그리고 여기저기서 자연인이라고 주장하시는분들도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5월생일자를 그렇게나 찾았는데.... 5월생일자가 정말 없더군요..(시무룩)
그 뒤엔 반대편에 앉은 팀원들을 인터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








저기 뒤에서 아빠미소 짓고있는사람은 누구.....?
이후엔 팀별로 아이디어 스케치와 스토리북 등 팀끼리 페이퍼를 채워나가는 활동들을
진행하였습니다.


팀원 중 한분은 총을 겨누시기도 하시네요.




사진 투척~
팀끼리만 소통하면 섭하니까 다른 팀들과도 공유하였습니다.





모든 일정이 끝난 뒤엔 나태흠 대표님이 오늘 수업에 있었던 활동들을 정리하고 몇가지 사항들에 대해서 공지하시고 무사히 상상내;일 워크샵 1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엔 단체사진 투척~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한분 한분 모두 예쁘고 멋지게 나왔네요 :)
약 5개월 동안 같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한배를 탄 사람들이니 같이 얼굴도 익히고 프로그램도 재미나게 꾸려나가 봅시다.
저희 사무국도 최대한 여러분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아자!!
상상내;일 프로젝트 파이팅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