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하천 캠프 참가자 모집
1) 일자 : 7월 9일 9시~ 10일 16시반
2) 장소 : 광양메아리휴양소(숙소), 금천계곡, 섬진강 일대
3) 참여대상 : 초등학생 35명
4) 참가비 : 회원 50,000원 / 비회원 60,000원
(입금계좌_광주은행 001-107-385922 광주환경운동연합)
5) 세부 일정
- 1일차
|
시간 |
내용 |
비고 |
|
09:00~10:40 |
광주시청 → 광양 메아리휴양소 |
버스이용 |
|
10:40~11;00 |
짐 정리 |
|
|
11:00~11:30 |
조별모임(오리엔테이션) |
|
|
11:30~12:30 |
점심시간 |
식사제공 |
|
12:30~14:00 |
하천체험(다슬기체험) |
|
|
14:00~14:30 |
하천 앨범 만들기 |
|
|
14:30~16:30 |
간식, 다슬기 요리 |
|
|
16:30~18:30 |
체육대회 (단체줄넘기/공 넣기/꼬리잡기/미정) |
|
|
18:30~19:30 |
저녁식사(제첩 요리) |
식사제공 |
|
19:30~20:30 |
‘나’의 물 발자국(물과 생활) |
|
|
20:30~21:30 |
밤하늘에서 ‘나’를 보다(별자리) |
|
|
21:30~22:00 |
다음 날 일정 공유 |
|
|
22:00~ |
취침 |
- 2일차
|
시간 |
내용 |
비고 |
|
08:00~09:30 |
아침식사 |
식사제공 |
|
09:30~10;30 |
숲 산책 |
|
|
10:30~12:30 |
물놀이(수영장) |
|
|
12:30~13:30 |
점심시간 |
식사제공 |
|
13:30~14:30 |
섬진강 퍼포먼스 |
|
|
14:30~16:30 |
섬진강 → 광주시청 |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