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숙 살림이상 시상식 개최
2016.3.19 (토) 14 : 00 ~ 딱따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 O.T
초등 4학년~ 6학년 친구들…
“글쓰기와 기자가 되는길 ” 갯티 노소장님의 강의로 시작되었습니다.
인천의 여러곳을 방문하고 년말에 환경신문만들기로 수료할 예정입니다.
올해도 화이팅^^
딱다구리를 맡아 진행해 주실 ‘반딧불이’샘과
보조강사로 온 ‘온새리모 샘’ 소개
노형래 ‘갯티’소장의 강의
열심히 듣고 있는 딱다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
함께 오신 부모님들도 열심히 청강중
OT단체사진
4월 2일에 특별수업으로 ‘저어새 환영잔치’에 참여하기로 하고
딱다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 OT를 마쳤습니다.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감량하는데 목적을 두고 캠페인을 시작했는데요.
지난 25일 화창한 금요일에는 작은 환경강좌를 열었습니다.
‘착한가게 네트워크’카페 이기도 하고 회원님의 가게 이기도 한 ‘사과나무 과일가게’에서 진행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버려지는 일회용컵을 모아 예쁜 화분만들기였습니다.
일회용컵이 예쁜 화분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며 손님들과 시민들이 좋아하시고, 일회용컵이 아닌 다회용컵을 사용 하겠다고 다시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짧게 시민들의 일회용컵과 다회용컵 사용에 대한 시민의식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버려지는 일회용컵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지구을 위한 작은 행동변화가 우리 미래세대에는 좀 더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이 되길 희망합니다^^
인천환경운동연합은 4海 4色 ‘섬으로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 교육을 부평공부방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부평공부방은 4개지역(인천. 부산. 마산,창원. 제주)에서 모여 함께 한 ‘해양캠프’ 에 인천지역팀으로
참석하여서 활동을 하였기에 ‘초록에너지 교실’과 ‘숲 체험교육’을 하였습니다.
부평공부방 교육시간 사정으로 2차례 나누어서 진행되었고, 11월 11일(금)과 11월 18일(금)에
부평공부방과 부평 신트리공원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 11일(금) 부평공부방에서 ‘초록에너지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가 왜> 에너지를 절약하여 사용하는지에 대한 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는 부평공부방 학생들.


초록에너지 빙고게임을 통하여 신,재생에너지의 종류와 우리가 절약해야 하는 에너지에 대해 빙고게임을 통해
스스로 알아가게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 18일(금) 신트리공원-숲체험교육
11월 18일은(금)에는 부평구청 옆 신트리공원에서 부평공부방 학생들과 함께 ‘숲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나무안아보기, 나뭇잎으로 액자만들기, 나무공으로 하는 피구놀이 등 다양한 숲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부평공부방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면서 배우는 생태 교육이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