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전거 대행진 다녀왔어요.

지역

자전거 대행진 다녀왔어요.

익명 (미확인) | 목, 2009/10/01- 03:11



지난 토요일 (9월 26일), 도의제21 주최 ‘자전거 대행진’에 참가했습니다.

도의제21에서는 올해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주행거리를 기록하여 포상하는
 
‘자전거 마일리지 운동’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매월 넷째쭈 토요일 오전에는

참가자들이 제주시내를 한 바퀴 도는 ‘자전거 대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오전 10시, 한라체육관에서 출발하여 해태동산 – 노형오거리- 연북로- 한마음병원 – 인제사거리
- 제주시청 을 거쳐 다시 한라체육관으로 돌아오는 코스였습니다.

1시간 40분 정도 걸렸고, 첫 주행이라 쉽지는 않았습니다.

날씨는 뜨겁지 않아 좋았으나, 교외가 아닌 시내여서 교통신호에 따라 주행의 흐름이 끊기는

일이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자전거 대행진이 정례적으로 있으면, 자전거 타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월 28일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이 주최로 ‘국내 보호지역과 지역주민 간 상생(대안)모델 수립‘을 주제로 한 워크샵이 열렸다.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이 작년...
화, 2017/02/28- 21:02
283
0
그동안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바쁘다는 핑계로 녹색연합의 초대에 쉽게 응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세상이 녹색으로 물들기 시작한 올해 봄,...
월, 2017/04/17- 13:13
283
0

청주충북환경연합 교육위원회  2016년 첫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 진행될 청주충북환경연합 교육사업을 논의하는 자리로

전숙자 교육위원장, 박현수, 신선영, 임지은 교육위원, 오경석 사무처장이 참석하였습니다.

160211_2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풀꿈자연학교’ 프로그램  논의와

회원, 시민 가족이 함께 우리나라의 생태환경이 우수한 곳을 찾아가는 ‘풀꿈생태탐방’의 탐방지를 선정하였습니다.

참가자 모두가 즐거운 프로그램을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교육위원님들도 모두 재미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심가져주시고 함께해주세요~ ^^

160211_1

금, 2016/02/12- 14:50
2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