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마을 지킴이 1만인 선언에 참여하세요
강정 해군기지 절대 보전 지역 해제 취소를 요구하는 도민 1만인 선언을 시작하였습니다. 강정 마을 지킴이 선언에 참여해주세요.
1. 강정마을 해군기지 건설에 반대하는 제주도민이면 만19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2. 선언의 신뢰를 위해 이름과 연락처, 주소(읍면동까지만) 등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소속된 단체나 강정마을회(064-739-2067), 카페(http://cafe.daum.net/peacekj)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 강정마을회가 3년여의 해군기지 반대투쟁으로 살림이 매우 어렵습니다. 모금도 병행합니다. 1인당 2천원 이상이며, 1만원 이상 후원하시는 분께는 강정의 아름다움과 강정주민들의 삶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DVD(36분 분량)을 드립니다.
(DVD는 강정마을에서 나고 자란 제주환경운동연합 윤용택 의장님께서 직접 제작하신 것입니다)
5. 참여기간 : 2010년 6월 25일 ~ 7월 20일
6. 결과발표 : 언론이나 별도의 신문 광 고를 통해 발표 (명단만 게재)
7. 요구사항 : 강정마을 해군기지 사업 철회하라. / 도정과 도의회는 강정마을 절대보전지역 해제 취소하라.
* 군사기지범대위 공식후원계좌 : 농협 178411-51-017467 (환경운동연합)
강정마을 지킴이 선언에 참여하기 >> http://cafe.daum.net/peacekj/49kU/79
7월 14~19일 저녁 6시~8시 제주시청 후문에서 단체별로 거리서명을 받습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7월 16일에 진행합니다.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