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음식물쓰레기종량제 토론회 알림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적정 추진 방안 토론회
개최
9월 18일(화) 오후 2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세미나실에서
본회는 9월 18일(화) 오후, (사)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제주도의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에 대한 이해와 적정 추진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현재 제주도는 가정에서 배출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을 배출자가 부담하는 유료화 정책을 세우고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RFID’칩을 활용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범사업 운영과정에서 기계장치의 고장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이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폐기물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 다 음 ■
○ 일 시 : 2012년 9월 18일(화) 오후 2시
○ 장소 :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6층 세미나실
○ 토론회 순서
순서 | 내용 | 발표 |
발표1 |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에 대한 이해와 적정추진방안 | 홍수열 (사)자원순환사회연대 정책팀장 |
발표2 | 제주도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운영방안과 향후 계획 | 강승부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정책과장 |
발표3 | 제주지역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도입에 대한 진단과 제언 | 채진영 제주환경운동연합 정책국장 |
토론 | 제주발전연구원 강진영 박사, 제주YWCA 송규진 국장, 제주시 생활환경과 김수병 과장 | |
제주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현복자․오영덕)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