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하상도로 철거 후 제방도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역

하상도로 철거 후 제방도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익명 (미확인) | 금, 2009/03/13- 06:05

대전천 하상도로를 대전시가 철거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하상도로 철거 후 교통대안으로 제방도로를 2차로로 확대하는 방안이 가장 유력합니다.

대전천을 하천의 모습으로 돌리기 위해 하상도로를 철거하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런데, 하상도로를 대체할 도로를 지하도로나 입체도로로 만들지 않는 대신 제방위의 도로를 2차로로 확장하고 7개의 다리부분은 하천둔치로 입체교차를 하도록 해서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랍니다. 이 점 때문에 문제를 제기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기왕에 하상도로를 철거하고 생태하천을 만들려면 제방의 도로기능을 없애고 자전거나 보행만 가능하게 해서 시민들의 접근성을 개선하면 어떻겠냐고 하는 거지요. 대전천이 생태적으로 되살아나면 시민들의 이용이 급증할텐데 2차선 도로를 만들면
차량통행이 많아져서 위험은 가중되는 반면 쾌적성과 접근성은 매우 나빠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회원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전천 제방을 도로가 아닌 자전거와 보행만 가능한 곳으로 만들자는 의견에 대해 회원님의 견해를 밝혀주세요.

※견해가 있으신 회원님은 아래 댓글 달아주세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서울로 이사를 가셨습니다. 주말부부로 지내시다 합치면서 서울로 가셨는데요. 서울에서도 행복하게 사세요.

목, 2009/06/18- 02:17
11
0

이정용 회원님
선화동 골목에 슈퍼를 오픈 하셨습니다.
대형유통업체와
골목까지 들어오는 대형유통업체 체인점들로
동네 슈퍼가 경쟁력을 잃고 있는데요.
그런 동네 슈퍼들이 가격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들을 찾고 계신다고 합니다.
개업 축하드리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수, 2009/06/17- 09:12
11
0

선화동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성모여고 ‘청바지’ 봉사단을 담당해주고 계시는,

최형진 선생님께서 회원으로 가입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찾고,

직접 행동으로 실천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앞으로 대전환경운동연합과 함께할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들이 많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월, 2018/07/30- 15:54
11
0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환경연합 활동가들이 신입회원님들을 찾아 갑니다. 물심양면 후원해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 듬뿍 담아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지구를 위한 우리들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꿀 수 있지 않을 까요?”

자발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주신 분이 있다고 하여 부랴부랴 달려갔습니다. 대동역 근처에서 피자집을 운영하신다는 김남원회원님… 빨리 만나 뵙고싶은데요??^^

Q. 대전환경운동연합을 알게 된 계기는?
A. 평소에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작년겨울 이곳으로 이사오면서 건물을 친환경적으로 새로 지었습니다. 대전시 지원금을 통해서 빗물재활용 시스템으로 물절약을 하고 있고 태양광발전도 고민했지만 비용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되면 꼭 해보고 싶고요, 옥상에는 텃밭을 조성하여 현재 건강한 채소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열섬현상 관련되어서 동아리활동을 하고 있는데 자료를 찾을 겸 사이트에 방문도 하면서 좀 더 관심을 갖게 된것 같아요.

Q. 관심있는 환경분야가 있으신가요?
A. 햇빛발전소에 대해서 관심이 너무 많습니다. 옥상에 30평정도되는 공간이 있는데 상업공간이라 전기를 많이 사용하니 자연스럽게 전기절약할 수있는 방안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는 것같아요.

Q. 환경운동연합에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저의 지론은 그렇습니다. 가급적이면 나의 모든 삶이 지구에 해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몸으로 직접 환경운동을 도와주지는 못하지만 일상 주변에서 할 수있는 것들은 실천하면서 작게나마 지구에 도움을 주었으면 합니다.

평소 건강한 밥상에 관심이 많다는 김남원회원님~ 생각이상으로 너무나 훌륭하셨습니다. 집은 탄방동이니까 앞으로 자주 방문하러 오겠답니다. 마지막 덤으로 맛있는 피자까지 공짜로 주셨습니다. 우와~~ 감사히 맛있게 먹겠습니다.^^

금, 2014/05/02- 22:00
10
0

사회적자본센터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마을만들기, 마을공동체회복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회원이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수, 2014/04/23- 18:29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