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하상도로 철거 후 제방도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역

하상도로 철거 후 제방도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익명 (미확인) | 금, 2009/03/13- 06:05

대전천 하상도로를 대전시가 철거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하상도로 철거 후 교통대안으로 제방도로를 2차로로 확대하는 방안이 가장 유력합니다.

대전천을 하천의 모습으로 돌리기 위해 하상도로를 철거하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런데, 하상도로를 대체할 도로를 지하도로나 입체도로로 만들지 않는 대신 제방위의 도로를 2차로로 확장하고 7개의 다리부분은 하천둔치로 입체교차를 하도록 해서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랍니다. 이 점 때문에 문제를 제기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기왕에 하상도로를 철거하고 생태하천을 만들려면 제방의 도로기능을 없애고 자전거나 보행만 가능하게 해서 시민들의 접근성을 개선하면 어떻겠냐고 하는 거지요. 대전천이 생태적으로 되살아나면 시민들의 이용이 급증할텐데 2차선 도로를 만들면
차량통행이 많아져서 위험은 가중되는 반면 쾌적성과 접근성은 매우 나빠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회원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전천 제방을 도로가 아닌 자전거와 보행만 가능한 곳으로 만들자는 의견에 대해 회원님의 견해를 밝혀주세요.

※견해가 있으신 회원님은 아래 댓글 달아주세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감사합니다^^

수, 2011/10/12- 23:05
15
0

삼신할머니께서 이상재, 원용숙 부부에게 복덩어리를 안겨주셨어요~
첫째 연두와 9살 터울인 늦둥이, 만두(태명)랍니다^^
많이들 축하해주시고요,
원용숙 회원님께서 감기 기운이 있으시다고 하는데 얼른 나으시길 바래요.
축하드립니다^0^

토, 2010/10/30- 02:34
15
0

장미기획을 운영하시는 강은영 회원님께서 YMCA에서 하는 ‘공장과자 안먹기 운동’을 실천중이시랍니다.
그래서 직접 만드신 쿠키를 저희에게도 보내주셨어요.
저희 모두 사온 쿠키라고 생각할 정도록 모양도 맛도 너무 굿굿굿이었습니다.
참 자상한 남편, 멋진 아빠세요.
감사드리고, 항상 행복하세요~

금, 2010/04/23- 22:36
15
0

환경연합문자타임!

이기열 봄입니다 돈은 안되도 열정으로 해야 할 일들! 즐 오후 되삼
박찬근 딸 들의 요구사항
고제열 희망
고희경 나무마다 피어나기 시작하는 새순들~ 꽃보다 아름다운 새순을 보면 행복해져요
하은향 꽃나들이와 싱싱한 봄나물이 있는 밥상 거기다 비타민과 홍삼 건강식품이면 금상첨화죠*^^*
안광필 바카스!
김은미 초록색 새순과 꽃들..
이규봉 판소리 하는거
고영득 꽃, 항상 즐겁게 사는거
이범례 하나님의 기도응답입니다 ^.~
양영순 돈
나영환 네, 수고많으세요
정승철 새벽기도^^
천재중 프로야구입니다~~ 한화파이팅!!ㅋㅋ
송복섭 불행히도 산에피는 진달래 밖에는 생각나는게 없네요

장인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런 두 아들~
이인세 바로 너!
강호식 비타 원! 대전 원 막걸리!!
채수영 멋진 당신과의 교감
김문정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식물 또는 생물을 알아보는거예요 또 햇빛쪼이면서 수다떨기^^
동혜경 나의 비타민은 서현간사의 문자!!
김경희 감사합니다 우울한 요즘 꽃소식이죠 날씨가 도와줘야겠지만
강하나 너무 나른하네요 당장 밖에 나가 꽃구경하고 싶어요. 나의 비타민은 휴일이요 쉬고싶어요
이미영 다음주로 계획한 여행
이상재 전 자전거예요… 탈때마다 신나요^^
박은희 개나리꽃
권완상 찔래의움트는 새순과 좀마리꽃, 안녕하세요 권완상입니다.다들 잘 지내시는지?…
이정구 예뿐 아가씨ㅋ 국수먹으러오삼요
신윤희 안녕하세요^^ 완연한 봄입니다!
하루종일 답답한 실내에서 일하다가 창문너머로 보이는 산수유나무꽃을 보며 위안을 얻었습니다~ㅎ

백하연 지훈이!
남정식 서민들 사는맛? 정부에 속고 뉴스에 속고 사람들한테 속고 울화통 터지는 삶의 맛에 사는 맛이죠
이원용 따뜻한 햇살 (^▽^)
안정선 막 새내기 학생이 공부가 힘들다고 와서 울다가 웃으며 갔네요. 이럴때 힘나죠
김경자 활짝 핀 군자란과 연산홍이예요
성현국 집사람 오늘 저녁 반찬을 무엇해 놓았을까? 봄나물? 혹은 얼큰한 찌개에소주? 이 소박한 비타민
곽희문 아구찜
최예영 낮엔 계절 배반치않는 봄꽃향기에 취하다.. 밤엔 베개밑 흐르는 보이지 않는 푸른강물소리에 젖다
손정혁 6시 퇴근시간?ㅋㅋ ^^
신현섭 퇴근 후 오손도손 모여 고기 구워가며 마시는 술한잔 캬 ㅋㅋ
금기홍 새벽 일찍 청소 봉사활동하면서 생활의 활력을 느끼고 살아요! 우각 금기홍
유병천 웃음 가득 귀연 우리 아들이요~~(사진을 함께 보내주셨어요^^)
강정숙 마당에 올라오는 새싹을 볼때. 아이가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모습 보여줄때
강은영 가족이요 에헤~ 살맛난다
김재열 한나라당 지지율 떨어지는 소리…

노현승 봄꽃폭죽 그래도 살맛나는 건
김경태 일하는 재미로 살아요 요즘 일없다는 분 많아 걱정인데. 일할때 열심히. 참여해야하는데 죄송
전우현 봄의 향기입니다
이명선 그린운 사람의 가벼운 인사 ㅋㅋ 뜬금없는 문자라도 반가운 이의 안부문자 등등~~ 잘 지내시죠
구영본 운동입니다
이인복 신앙을 가져보십시요. 마음에 평안이 옵니다.
박은호 없어요^^
양귀영 하나 둘 고개내밀고 피어나는작은 들꽃
구남실 힌트주세요
———————————————————————————————————————————————-

대전환경운동연합이 회원님들의 비타민이 될 수 있도록 오늘도 화이팅!~^^
(댓글도 환영입니다!)

화, 2010/04/06- 00:17
15
0

이상재 국장님의 대학 후배이신 이동한 회원님은 지역의 이벤트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데 그동안 지역의 굵직굵직한 이벤트 행사를 많이 맡아서 해 왔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많은 일 할 수 있기를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금, 2010/04/02- 20:46
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