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 죽이기사업’저지를 위한 ‘금강 따라 22조 7천억 걸음 걷기’에 참여해 주세요
* 세부참여방법안내
1단계_ 금강걷기 참여신청 하기
대전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한다.
(1단계를 생략하고 2단계부터 개인적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
단체의 경우 일정을 따로 정하고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2단계_ 금강따라 걷기
‘금강죽이기’사업에서 금강을 지키겠다는 마음을 갇고 자연과 생명을 느끼며 금강을 걷는다.
(트래킹 또는 산책-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생태해설을 해드립니다)
3단계_ 걸음계산하기
금강을 따라 걸은 개인 걸음을 계산하여 더한다.
(사람의 평균보폭 67cm, 만보계를 차면 계산할 필요가 없겠죠!)
4단계_ 걸음수 표현하기
하루동안 걸은 걸음수를 표현하고 사진으로 남깁니다.
(예- 모래사장에 쓰기, 몸으로 숫자표현하기)
5단계_ 사진과 글 남기기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린다. 느낀점들을 함께 남기면 더 좋겠죠!(http://www.tjkfem.or.kr)
6단계_ 홍보하고 공유하기
(모아진 걸음들을 블로그, 카페, 언론에 홍보한다 /
홈페이지를 방문해 우수한 활동에 댓글을 달아준다)
* 독창적인 표현이나 많은 걸음수를 기록하신 그룹이나 개인에게 시상을 할예정입니다.
* 걸음 숫자만큼은 아니더라도 4대강 정비사업으로부터 금강을 지키는 일에 후원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행사비용과 시상비, 소송비 등에 사용)
* 문의 : 대전환경운동연합 tel 042-331-3700 홈페이지 http://www.tjkfem.or.kr
* 후원 : 하나은행 621-597084-00105 (예금주 : 대전환경운동연합)
* 참여를 원하시면 댓글로 연락처와 성함을 남겨주시면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