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임규찬 회원

지역

임규찬 회원

익명 (미확인) | 목, 2009/11/26- 18:26

무형 속에서 사회적 인식을 찾는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은 날이다. 그런 여유와 더불어 따스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옆에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처음으로 신입회원 탐방에 나선 길, 이런 기대로 한껏 부푼 가슴을 안고 출발했다. 기대에 부응한 것일까? 송촌동에서 만난 임규찬 회원과의 만남은 편안한 대화 그 자체였다.

설레는 첫 대면.

문을 여는 순간, ‘아~ 옆집 아저씨다.’ 이런 느낌? 오랜만이다. 키다리 아저씨의 모습을 상상했던 소녀의 마음(?)이 이런 것이었을까? 그 짧은 순간에 느낀 것치고는 참으로 유쾌한 발상이라 생각된다. 처음치고는 그래도 참 신선했다는 자평을 해본다.^^
날씨가 굉장히 추워서 따스한 커피 한 잔의 여유가 그리웠던 그 시간, 편안한 사람과 따스한 이야기로 채워나갔다.
세월의 연륜이 묻어나오는 것일까? 그저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스스럼없이 인사를 건네고, 반갑게 맞이하고, 서로에 대해 인정하고, 공유하는 그런 모습의 옆집 아저씨. 세월이 지났지만 늘 한결같이 사랑하고, 사랑받는, 또 그럴 수밖에 없는 소소한 우리의 이웃 아저씨. 설레는 첫 대면은 그저 평범한 일상에서 묵묵히 자신을 돌아보고, 사랑을 전파하는 이웃같은 너그러운 웃음의 아저씨를 연상케 한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

“환경운동이라는 것이 인간과 인간과의 관계를 먼저 해결하고, 자연은 그대로 놔둬야 해요. 그 커다란 자연을 우리가 어찌한다는 것 자체가 우습잖아요.”
사물을 바라보는 시선이라는 것이 사람마다 다르다. 그렇지만 임규찬 회원은 간단명료하게 정리한다. 어떠한 틀에서 동전의 앞과 뒤처럼, 흑과 백을 따질 수 없는 것처럼 세상의 모든 인식이 함께 어울어질 때만이 온전한 것으로 이해하는 듯하다. 단순 시각에서 바라보는 세계는 어떤 의미도 가질 수 없는 것이기에, 다양한 지식 습득과 명상 등을 통해 틀에 박힌 사고를 거부하는 것이다.
1시간의 짧은 대화였다. 상대방에 대해 알아보기엔 길지 않은 시간이었다. 우리단체에 들어온 이유가 있을 것인데, 그 이유가 어떤 것이든 분명한 것은 임규찬 회원은 우리단체의 지향점이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상과 맞을 것이라는 소신이 있다. 환경운동이 바로 세상을 바꾸고 만들어 나가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는 소신 있는 바람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해봤다. 뒤돌아 나오는 길… ‘조금 더 시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과 ‘전화를 통해 만났던 모습과 별 다를 바 없는 모습’에 한결같이, 묵묵히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임규찬 회원. 그를 보면 ‘따스한 차 한 잔과 편안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벗’이란 문구가 계속 생각날 듯하다.

정리 : 유병천 간사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대전 도시농업을 몸소 실천하고 계시는 도시텃밭인들 모임에 참석해주셨습니다~
내년 2011년도 용운동 텃밭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화이팅!

수, 2010/12/08- 20:48
96
0

이지혜 회원님 께서는

평소에 자연보호에 관심이 많았으며,

일을 하고 있어 많은 참여는 못하지만 뜻있는 곳에 후원금이 쓰였으면 좋겠다고 하시면서 가입을 약속해주셨습니다.

사대강, 에너지, 생활환경 등 다양한 환경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하십니다.

회원님 환영합니다.

회원님을 알게 된 오늘, 너무나 행복합니다.

또뵙겠습니다^^

 

화, 2017/12/19- 10:59
96
0

결혼을 하십니다. 20일 하히호호텔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가정의 출발을 축하드립니다.

금, 2012/10/05- 18:14
96
0

산악인 이기열 회원님께서 또 큰일을 만드셨습니다. ^^
완주 희망캠프라는 사회적기업을 창업하셨습니다.

모든세대와 함께하는 캠프이나
특히,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꿈을 찾아주고 소중한 체험고 추억을 남기기 위한 뜻 있는 캠프를 진행하신다네요.
캠프 수익금의 70%는 쇠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 가정, 장애우 캠프 등에 지원하신답니다. 그동안 열심히 해오시던 일이나 정식 창업을 하셔서 부담이 더 커지신 것 같습니다.
올 여름에 환경연합하고 좋은 캠프 만들기로 하셨는데
너무 바쁘셔서 가능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암튼 시작하신 일 좋은 결실 맺으시길 기대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연합 꼼꼼이 챙겨주시네요. 감사드립니다.
캠프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카페를 방문하세요.

카 페 : http//:cafe.daum.net/wjhopecamp
블로그 : blog.daum.net/dds878m

금, 2011/04/22- 20:51
95
0

둔산동에서 청소년 리더십과 자기주도학습 교육을 하고 있는 허광윤회원님의 애플스토리 청소년 리더십 센터가 대전시교육청의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축하드리고 날로 발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목, 2011/03/31- 02:45
9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