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박병우 회원

지역

박병우 회원

익명 (미확인) | 목, 2009/11/26- 18:27

사무실 근처에서 맛난 횟집을 운영하고 계신 박병우 회원님을 만났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라는 박병우 회원님의 아들 박정민 군도 함께^^

○회원가입을 하게 되신 계기는요?
- 환경연합 사무실 근처 횟집을 하는데, 손님으로 오신 김종남 총장님이 학교 후배인걸 알고 반가워 인사했다가 가입을 하게 되었지요. 원래 아들과 선화동에서 충남대까지 자전거 타고 왕복하기도 하고, 텃밭을 만들어 가꾸기도 하고~ 친환경적으로다가 살고 있어요. 그래서 냉큼 가입을 하게 되었지요.

○텃밭을 일구고 계신?
올해 초 대전역 부근 종묘상에 가서 우리 아들들이 직접 모종을 사와서 심었어요. 그것도 용돈을 모아^^ 우리 아들이 물도 주고, 풀도 뽑아 줍니다. 식물이 자라는 걸 보고 신기해하기도 하고 무공해니 직접 따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아한답니다. 상추나 고추를 동네 아주머니들한테 나눠줘도 남아요~

○우와~다양한 작물을 심으셨는데도 벌레 없이 깔끔하게 키우셨네요~
수박, 딸기, 조롱박, 고추, 상추, 열무, 방울토마토, 오이를 심었어요~ 키우기 어렵지 않구요 물만 하루에 두 번 흠뻑 줘요. 한약재를 많이 뿌려줘서인지 벌레가 없답니다.

○환경연합에 바라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지금처럼 한결같이 열심히 해주세요(웃음) 우리가 자전거 타고 충남대까지 가지만, 자전거도로가 없어서 위험할 때가 많은데 자전거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지금 환경연합에서 하고 있는 텃밭이 왕성하게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 : 김정미 간사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김혜숙, 최명열, 강두경 회원님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해주셨습니다.

강두경회원님께서는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올 해 처음으로 실시한 새친구 되기에 첫 새 친구가 되어 주셨구요,

거제에서 근무하시는 최명열 회원님께서는 인터넷에서 보시다가 환경운동연합을 알게되어, 후원하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김혜숙 선생님께서도 인터넷을 통해서 환경운동연합을 알게 되었고, 자발적으로 회원가입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

 

최정혜 회원님께서는 계룡문고 안에 있는 정혜씨네 카페 사장님 이십니다.

자원순환을 위해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하면서 알게 되었고,

회원가입까지 약속해주셨습니다.

함께 캠페인 해주셨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런 더 좋은 기회에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박준영 회원님 반갑습니다!

고은아사무처장님의 권유로 회원가입해주셨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후원이

작은 하나의 환경의 관심이 되어, 회원님의 더 큰 환경에 대한 사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같이 많은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월, 2016/08/29- 10:16
88
0

이순숙 회원님께서 ‘대전의제21′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모든 일에 적극적이시고, 활발하셔서 이번 일도 기쁘고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목, 2011/03/10- 01:00
88
0

4월 6일, 금강모니터링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지난 2월에 이어 이번에도 참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활동사진 게시판에 신옥균 회원님의 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화, 2012/04/10- 22:21
88
0

철도시설공단에 근무하고 계시는데요.

계약처로 발령이 나셨습니다.

거의 업무더미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신다네요.

회원님 ~~건강도 잘 챙기세요.

화, 2009/01/06- 22:55
87
0

대전의제21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이순숙 회원님의 추천으로 가입해주셨는데요
앞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받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 2011/05/04- 02:02
8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