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인턴체험하고 있는 김연규입니다.

지역

안녕하세요^^ 인턴체험하고 있는 김연규입니다.

익명 (미확인) | 화, 2010/01/12- 23:18

안녕하세요

저는 중부대학교 도시행정학과에 재학 중이고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김연규 라고 합니다. 경인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의 화목과 뜻 한 바 모두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환경운동연합에서 일을 하게 된 계기는 대학교 마지막 학기를 보내면서 뜻 있는 일을 해보고 싶어서였습니다. 또한 4학년 강의 중 도시정부와 NGO라는 과목을 배우면서 NGO에 관심이 생겨 자료를 검색 중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을 알게 되었고 지원을 해서 합격을 한 후 대전환경운동연합으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인턴활동을 시작하기 전 오리엔테이션을 다녀왔는데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120명의동기들을 만났습니다. SKY 대학생들도 보이고 예쁘신 여자 분들도 보이고…하하하
많은 학생들이 NGO활동, 자원봉사, 해외봉사활동 등 많은 경험과 관심을 가지고 있고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그런 경험을 거의 해보지 못한자신이 후회되고 부끄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때 다양한 NGO분야의 실무자님들께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관심이 별로 없던 분야도 이야기를 들으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 수 있었고 새로운 분야에 접근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일을 시작한지 오늘이 7일째인데요. 사무실은 총회준비로 매우 바쁘게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일은 직원분들과 함께 총회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겨울이다 보니 야외활동이 거의 없어서 사무실 안에서 주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2010년 사업계획 PPT 작성과 2009년 환경운동연합 활동일지 정리가 주 업무라고 할 수 있고 중간 중간 환경기사 스크랩과 인턴 활동일지 작성 등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분들 모두 가족 같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역할을 못 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턴십을 하기 전에는 시민단체하면 활동이 어렵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족단위, 친구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고 새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시민단체의 회원은 아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단체에 가입해서 회원들과 같이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사람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지만 정작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환경에 관심이 있다는 저 자신 또한 그런 거 같아 반성하게 됩니다. 제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당연히 환경운동연합의 회원이시고 저보다 환경에 관심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을 볼 때 개인과 단체의 인식변화와 말 보다는 행동의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을 하면서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 인턴 초반이지만 일반 회사가 아닌 특별한 곳이 다 보니 걱정 반 기대 반 입니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어떤 다른 프로그램보다 저에게 더 큰 의미로 남기고 싶고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해주셨습니다.
물과 하천에 관심이 많으시다고 하는데요,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금, 2011/04/15- 22:55
90
0

안희령 회원님과 함께 사무실에 방문해주셔서 많은 말씀 나누었습니다.
현재 중앙일보 NIE연구소에 계시고, 생태와 문학의 연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십니다.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고마울 일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금, 2010/03/19- 19:46
90
0

회계사로 일하고 계신 회원님은 등산에 관심이 많으시다고 합니다.. 숲길걷기모임에서 언제 함 뵜으면 좋겠네요

금, 2011/01/14- 18:22
90
0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 대전환경운동연합입니다.^^

환경연합 활동가들이 신입회원님들을 찾아 갑니다. 물심양면 후원해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 듬뿍 담아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비가 꼬물꼬물 오네요~~ 하지만 회원을 향한 우리들의 뜨거운 열정은 식을 수 없죠! 오늘은 KAIST 바이오및 뇌공학 박사과정에 있는 오기민 회원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Q. 대전환경운동연합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여수앞바다의 기름유출사건때 연구실 식구들과 자원봉사를 계획했다 무산되었습니다. 그때 좋은일을 하고 싶은데 생각으로만 끝나버리는 모습이 싫어서 주변에서 할 수있는 것을 찾았고 조용준간사를 통해서 대전환경운동연합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른이 되니까 인생의 전환점을 찾고 싶었고, 고아원 자원봉사도 하면서 요즘 나보다는 남을 돕고 살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 낚시를 제가 좋아하는데 4대강사업으로 갈 수있는 곳들이 없어지는 것을 보고 환경의 변화를 피부로 느꼈던 것 같아요.

Q. 건전한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어떤 영향을 받았었나요?
A.가정적요인으로는 어머니가 음식잔반 ZERO를 실천화 하셨고, 아버지는 산과 낚시를 좋아하셔서 자연을 어렸을 때부터 접할 수 있었고 종교적영향으로 개인이 아닌 타인을 위한 삶을 살자라는 마음을 갖게 된것 같습니다.

Q: 대전환경운동연합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A.알지는 못했는데요~ 공익광고협의회의기발한 아이디어, 충격적요법 등 광고(미디어)를 통해서 주변의 사람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고 그쪽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시민단체에 대해서 반정부적인 이미지가 강하지 않은가?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단체의 성격을 규정할 때 조금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었던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하지만 청년모임과 소식지등을 통해서 그렇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네요

Q.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A. 동물을 좋아하는데요, 동물권이나 환경이슈에 대해서 여러사람들과 토론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일들을 좋아합니다. 바이오디젤, 태양광과 같은 재생에너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는 있습니다.

Q. 환경운동연합에 바라는 점은?
A. 지역사회를 위해 훌륭한 일을 하는 단체가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미디어를 잘 활용해서 홍보에 집중하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저도 도울 수있는 일이 있다면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토론을 좋아한다는 오기민 회원님께 이경호국장은 미래에 정책위원이나 집행위원으로 활동을 권하였네요~~ 여러모로 의미있는 인터뷰였던 것 같습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금, 2014/05/02- 21:59
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