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인턴체험하고 있는 김연규입니다.

지역

안녕하세요^^ 인턴체험하고 있는 김연규입니다.

익명 (미확인) | 화, 2010/01/12- 23:18

안녕하세요

저는 중부대학교 도시행정학과에 재학 중이고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김연규 라고 합니다. 경인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의 화목과 뜻 한 바 모두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환경운동연합에서 일을 하게 된 계기는 대학교 마지막 학기를 보내면서 뜻 있는 일을 해보고 싶어서였습니다. 또한 4학년 강의 중 도시정부와 NGO라는 과목을 배우면서 NGO에 관심이 생겨 자료를 검색 중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을 알게 되었고 지원을 해서 합격을 한 후 대전환경운동연합으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인턴활동을 시작하기 전 오리엔테이션을 다녀왔는데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120명의동기들을 만났습니다. SKY 대학생들도 보이고 예쁘신 여자 분들도 보이고…하하하
많은 학생들이 NGO활동, 자원봉사, 해외봉사활동 등 많은 경험과 관심을 가지고 있고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그런 경험을 거의 해보지 못한자신이 후회되고 부끄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때 다양한 NGO분야의 실무자님들께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관심이 별로 없던 분야도 이야기를 들으면서 몰랐던 사실도 알 수 있었고 새로운 분야에 접근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일을 시작한지 오늘이 7일째인데요. 사무실은 총회준비로 매우 바쁘게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일은 직원분들과 함께 총회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겨울이다 보니 야외활동이 거의 없어서 사무실 안에서 주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2010년 사업계획 PPT 작성과 2009년 환경운동연합 활동일지 정리가 주 업무라고 할 수 있고 중간 중간 환경기사 스크랩과 인턴 활동일지 작성 등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분들 모두 가족 같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역할을 못 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턴십을 하기 전에는 시민단체하면 활동이 어렵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족단위, 친구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고 새로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시민단체의 회원은 아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단체에 가입해서 회원들과 같이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사람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지만 정작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환경에 관심이 있다는 저 자신 또한 그런 거 같아 반성하게 됩니다. 제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당연히 환경운동연합의 회원이시고 저보다 환경에 관심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을 볼 때 개인과 단체의 인식변화와 말 보다는 행동의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을 하면서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 인턴 초반이지만 일반 회사가 아닌 특별한 곳이 다 보니 걱정 반 기대 반 입니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어떤 다른 프로그램보다 저에게 더 큰 의미로 남기고 싶고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유성구자원봉사센터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청소년 50여명과 함께하는 유성구청소년자원봉사자아카데미를 환경연합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애써주신 덕분에 교육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수고해주신 센터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금, 2013/07/26- 20:54
10
0

요즘 경제적 사정으로 탈퇴하시는 회원이 많아 마음이 많이 무거워 있었는데
허건영, 박병호 회원님께서 자발적으로 회비인상하시고
어려운 살림에 보태라고 힘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 2013/01/16- 03:54
10
0

★축 해피빈 천만원 돌파!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으로 보내주신 콩 하나하나가 천만원이라는 태산(泰山)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피빈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로 기부를 위한 사이버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핵심 키워드는 콩인데요, 콩 1개는 실제 100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2009년 8월 5일에 시작하여
금강지키기, 텃밭가꾸기, 어린이 환경신문 만들기 등 총 5개의 모금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공간을 통해 모금 뿐만 아니라 단체의 활동내용과 환경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해피빈 천만원 돌파를 기념하며 문자타임 나갑니다.

<콩 한개 한개가 모여 천만개가 되었네요^^ 회원님께서 모으고 계신 티끌은 무엇인가요?>

답변을 주신 분들 중 5, 10, 15, 20, 25번째에 보내신 회원님께 선물을 드립니다.
(선물 : 에코백 3개, 손수건 1개, 재생노트 1개)

많이 참여해주세요^^

* 대전환경운동연합 해피빈 주소 http://happylog.naver.com/tjkfem

——————
참여해주신 회원님께 감사합니다^^

고제열 매일 소액을 적금하기,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저축을 먼저하니 소비를 줄일 수 있다.
구장완 제 티끌 우리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유지는 위한 일로 재활용품 수거입니다! 혹 누구세요
이순숙 끙 종이컵 100%거부하기도 해당됨?
채수영 주변사람에 대한 관심과 사랑♡
정천귀 소변.. 하루 2번 소변 모아서 텃밭으로.. 물 하루에 20리터 절약
박영선 사람^^
유병천 비자금요~~ 쥐꼬리만큼 받는 용돈을 아껴서 만들고 있어요 ㅋㅋㅋㅋ
장인대 두 아들의 꿈… 그리고 아내와 저의 희망입니다.
이길재 지나가는 말한마디! 티끌모아 언젠간 완성된 마음으로 전할 수 있도록
이정구 인연과정요
정지형 스티커!!
최예영 먼물은 물결이 없고.. 먼산은 나무가 없으며.. 먼사람은 볼수가 없다
보지 않아도 가까움을 알고 있으니 .. 듣지 않아도 손길 마주잡고 있는거와 같네
티끌.. 눈앞에 보이지 않아도 또다른 우리들로 기다리고 있는 수많은 환경동지들
강정숙 돈빼고 모든걸 모아요. 그래서 집은 늘 정신없어요~
라영주 내 티끌은 신용카드입니다 티끌처럼 쓰는데 매달 태산처럼 다가온다 ㅠㅠ

화, 2011/02/22- 21:04
10
0

대전발전연구원에 근무하시는 회원이십니다.
지난 9월 1일 기후변화 대응과 시민참여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셨습니다.
지역의 관련전문가, 시민, 공무원들이 모여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기후변화대응활동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되었다고 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목, 2009/09/10- 19:30
10
0

지난 3월 전국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으로 서울로 올라가신 김종남 회원님
요즘 4대강죽이기사업 대응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데요. 지난 7월말 가족들과 강원도 여행약속 지키기 위해 이틀 휴가 내셨다는데, 휴가일정이 너무 짧아 가족들만 여행보내고, 집에서 혼자 휴가를 보내셨다네요. 마지막날 저녁은 대전 활동가들에게 저녁 사주시고 격려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어려운 날들 화이팅하세요.

화, 2009/08/04- 07:52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