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집행위원들의 최근 동정

지역

집행위원들의 최근 동정

익명 (미확인) | 금, 2010/03/05- 19:37

지난 2월 집행위원회에서 나눈
집행위원님들의 동정입니다.

고병년 : 연초에 이집트 10박 11일 즐겁고 재미난 여행을 하고 왔다. 스모그 등으로 인해 대도시의 환경이 너무 좋지 않아 안타까웠고, 내가 살고 있는 이 땅이 얼마나 멋진가 다시 한번 느꼈다.

임동진 : 딸이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다. 열심히 준비 중이다.

전태일 : 베트남으로 16일간 자전거 여행을 다녀왔다. 1798km를 자전거로만 달렸다. 이규봉 집행위원이 활동하고 있는 나와우리라는 단체 이름으로 한국과 미국이 베트남 파병시 행했던 만행들을 돌아보고 평화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5시 30분에 일어나 6시에 밥 먹고 해질 때까지 거의 매일 비를 맞으며 자전거를 타고 달렸다.

고은아 : 사무처는 10년 회원상 상패 전달과 2010년 계획세우는 것으로 지내고 있다.

이경호 : 다른 해와 다르게 합강리, 탑립돌보 쪽으로 겨울철새탐조를 많이 하고 있다.

허재영 : 지난 1월에 부여보 현장에 다녀왔다. 현장 소장이 실제 강에 들어가보니 너무 더러워서 4대강 사업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더라. 하천을 단순히 물만 흘러가면 된다는 생각에서 많은 생명체들이 살고 있는 공간으로 인식을 변화시키는 활동을 해야 한다. 환경연합의 목표가 사람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 집행위원회도 사람이 사랑하고 보살피는 그런 곳이 되었으면 한다. 또 한가지는 대안을 만드는 단체가 되었으면 한다. 서울환경연합에서 오세훈 시장의 르네상스 서울 사업에 맞서 대안을 만드는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대전도 대안을 만들고 실천할 수 있는 단체가 되었으면 하는 욕심을 가져본다.

김진화 : 아이와 함께 음식을 만들어먹고 친환경 먹거리를 하려고 실천하고 있다. 삶에 대한 반성을 하고 있는 중이다. 올해는 열심히 참석하도록 하겠다.

양혜숙 : 막내가 고3이다. 아이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올 1년을 가져보려고 한다.

김정미 : 신혼여행 후에 병이 나서 지금은 컨디션 회복을 하고 있는 중이고, 알콩달콩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정천귀 : 12월 말경에 일본의 환경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오는 시간을 가졌다. 자료를 정리해 한번 보여주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고, 그 나라의 환경수준은 국민소득과 함께 비례하는 것 같다. (반론이 있겠지만…) 일본은 국민들의 실천, 환경교육프로그램에서의 자원봉사, 환경교육프로그램 시설의 위탁운영 등을 보았을 때 환경수준이 높은 것을 느꼈다.
1월에는 계룡산 인성학습원의 숲교육을 위한 교재를 개발하였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김선아 회원님의 추천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셨습니다.
평소 관심이 많으셨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많은 활동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목, 2010/09/30- 00:44
9
0

허리가 아프셔서 고생을 하시는데, 요즘 건강이 많이 좋아지셨답니다.
사무처 활동가들을 위해 맛있는 저녁 사주시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일부러 만들어주셨습니다.
활동가들을 위해 애써주셔 늘 감사드립니다.
신명식 회원님은 대화동의 푸른치과 원장님이시며 대전환경운동연합의 초창기부터 함께해온 회원이시기도 합니다.

금, 2010/05/07- 02:57
9
0

고등학생 환경동아리 “꼬마물떼새”에 참여하기 위해 가입하셨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 회원으로, 안희령 회원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목, 2010/04/01- 19:34
9
0

이제 아마추어 국악계에 입문합니다. 연주 동영상을 보시려면 위를 클릭하세요.

금, 2009/12/04- 19:41
9
0

이기열 회원님께서 대장으로 계신 대전산악구조대가 대한산악연맹에서 주관하는 “개척보수등반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매년 구조대원들과 함께 대둔산 루트 보수작업을 한 결과, 대둔산은 등반 사고가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하네요. 감사하고, 축하드립니다^^

화, 2009/09/08- 00:27
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