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집행위원들의 최근 동정

지역

집행위원들의 최근 동정

익명 (미확인) | 금, 2010/03/05- 19:37

지난 2월 집행위원회에서 나눈
집행위원님들의 동정입니다.

고병년 : 연초에 이집트 10박 11일 즐겁고 재미난 여행을 하고 왔다. 스모그 등으로 인해 대도시의 환경이 너무 좋지 않아 안타까웠고, 내가 살고 있는 이 땅이 얼마나 멋진가 다시 한번 느꼈다.

임동진 : 딸이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다. 열심히 준비 중이다.

전태일 : 베트남으로 16일간 자전거 여행을 다녀왔다. 1798km를 자전거로만 달렸다. 이규봉 집행위원이 활동하고 있는 나와우리라는 단체 이름으로 한국과 미국이 베트남 파병시 행했던 만행들을 돌아보고 평화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5시 30분에 일어나 6시에 밥 먹고 해질 때까지 거의 매일 비를 맞으며 자전거를 타고 달렸다.

고은아 : 사무처는 10년 회원상 상패 전달과 2010년 계획세우는 것으로 지내고 있다.

이경호 : 다른 해와 다르게 합강리, 탑립돌보 쪽으로 겨울철새탐조를 많이 하고 있다.

허재영 : 지난 1월에 부여보 현장에 다녀왔다. 현장 소장이 실제 강에 들어가보니 너무 더러워서 4대강 사업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더라. 하천을 단순히 물만 흘러가면 된다는 생각에서 많은 생명체들이 살고 있는 공간으로 인식을 변화시키는 활동을 해야 한다. 환경연합의 목표가 사람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 집행위원회도 사람이 사랑하고 보살피는 그런 곳이 되었으면 한다. 또 한가지는 대안을 만드는 단체가 되었으면 한다. 서울환경연합에서 오세훈 시장의 르네상스 서울 사업에 맞서 대안을 만드는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대전도 대안을 만들고 실천할 수 있는 단체가 되었으면 하는 욕심을 가져본다.

김진화 : 아이와 함께 음식을 만들어먹고 친환경 먹거리를 하려고 실천하고 있다. 삶에 대한 반성을 하고 있는 중이다. 올해는 열심히 참석하도록 하겠다.

양혜숙 : 막내가 고3이다. 아이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올 1년을 가져보려고 한다.

김정미 : 신혼여행 후에 병이 나서 지금은 컨디션 회복을 하고 있는 중이고, 알콩달콩 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정천귀 : 12월 말경에 일본의 환경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오는 시간을 가졌다. 자료를 정리해 한번 보여주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고, 그 나라의 환경수준은 국민소득과 함께 비례하는 것 같다. (반론이 있겠지만…) 일본은 국민들의 실천, 환경교육프로그램에서의 자원봉사, 환경교육프로그램 시설의 위탁운영 등을 보았을 때 환경수준이 높은 것을 느꼈다.
1월에는 계룡산 인성학습원의 숲교육을 위한 교재를 개발하였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김용분 회원님께서 ‘정부 주도와 NGO 주도 정책과정 모형의 정책효과성 비교분석-대전광역시 작은도서관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대전대 행정학과 박사논문을 통과하셨다고 합니다. 지난 6개월동안 논문준비를 위해 두문불출하셨다고 하는데 이젠 좀 더 자주 뵐 수 있겠지요. 축하드립니다 김용분 박사님^^

월, 2010/02/01- 20:25
14
0

매년 후원해주고 계시는 박선자 회원님이
이번 대전 MBC 국장급 인사에서 방송본부장으로 발령받으셨네요.

방송본부장이 보도와 편성 분야의 최고봉이라고 하는데
지역에서는 여성 방송인 최초 본부장이라고 합니다.

축하드리고요^^
앞으로도 지역의 언론발전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화, 2010/01/26- 03:16
14
0

최영호 회원님 추천으로
송촌고등학교 3학년 김정현, 안보석, 명석고등학교 허영목 학생이 회원이 되었습니다.
대학에 가서도 환경봉사활동이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서 가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학합격 축하하고 환경연합에서도 자주 볼 수 있음 좋겠네요.
환영합니다.

화, 2010/01/19- 03:27
14
0

올한해 구암동 텃밭에서 땀흘리신 두 회원님께서 맛난 배추를 사무처에 주셨습니다.^^
공들여 키운 작물인만큼 맛 또한 일품입니다~^^
감사히 잘먹겠습니다.

수, 2009/12/02- 22:16
14
0

청양군에서 밤농장을 하신다는 이재윤회원님께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많이 바쁘시다고 합니다.
추석연휴에(10월 2~4일) 밤따실수 있으신 분은 연락을 달라고 하시네요~^^
알밤들이 가득한 청양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보세용~

– 장소 : 청양군 비봉면 신원리 산 28-1번지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가시면 편하답니다.)
– 이재윤 회원님 연락처 : 010-3135-4133
가실 수 있으신 분은 미리 연락을 드려보세요~

목, 2009/09/10- 00:53
1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