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문자타임]오늘은 지구의 날! 나만의 지구사랑법을 알려주세요

지역

[문자타임]오늘은 지구의 날! 나만의 지구사랑법을 알려주세요

익명 (미확인) | 금, 2010/04/23- 22:52

1. 안광필 짝사랑-_-
2. 심규상 매일매일 지구본을 닦아요
3. 고제열 나의 삶의 터전은 대전이 아니라 지구다
4. 한진숙 내 젓가락을 가지고 다녀요^o^
5. 서은덕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당 ;^^
6. 조성돈 쓰레기 줄이고 아무데나 버리지 않는다
7. 노현승 지구를 마음속에 넣고 품고 이고 자고 달리기 그리고 당신도
8. 하은향 될 수 있으면 원시의 생활방식대로 돌아가야 해요. 설거지 할 때 세제 대신 밀가루 쌀뜨물 이용하기
9. 김승태 자전거를 애용합니다
10. 최예영 온가족의 약속-개인 승용차 갖지 않고…대중교통 이용-이것두 지구사랑 일까요ㅎㅎ

11. 이정다연 1. 재활용하기 2. 나무심기
12. 정군목 나무가꾸기
13. 이기영 ☞조금 더 걷는 것 수고하세요*^^*
14. 최재완 10분만이라도 컴퓨터를 쉬게 해주세요
15. 이인복 세수하고 난 후^^ 그물로 발 씻고^^ 걸레빨아 방청소^^ 최종 화분에 물절약은 지구사랑
16. 고철용 퇴근할 때만이라도 걷기~~
17. 안경미 공회전 줄이기 운동을 합시다
18. 길경미 생활 속에서 작은 것 하나라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19. 강은영 지구인도 지구의 일부이니 지구인을 사랑해야..^o^
20. 고희경 BMW이용하기ㅋㅋ음식 먹을 만큼 해서 최대 쓰레기 줄이기 한밭수목원에 놀러오셩

21. 김정현 오늘 8시 정전하기 작게나마 함께 동참! 하기~ㅎㅎ
22. 이진솔 환경수세미 만들어 선물해요!
23. 이성숙 나의 지구 사랑법 채소 즐겨먹기랍니다. 잘 안되긴 해ㅋㅋ
24. 황준필 습지를 보존해요
25. 이길재 나만의 지구사랑방법:1. 샤워물 온도 낮추기 2. 음식을 적게 하여 남기지 않기..입니다
26. 이주봉 자전거를 탑시다
27. 남정식 무소유정신으로 자연사랑하기, 인간이 자연을 소유하려할 때 자연이 파괴 됨
28. 이혜진 물티슈 쓰는 대신 아이 응가 후 물로 닦이기^^ 지구야 아프지마 호해줄게~
29. 박병엽 ㅎㅎㅎ박병엽입니다 오늘은 TV보지 맙시당
30. 박종갑 지렁이 상자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31. 고제열 목욕 자주하지 않기
32. 조미라 제가 일하는 유치원 아이들과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로 정하고 실천하고 있어요
33. 구남실 버리지 말자
34. 조은하 3일간 교육 받으러 서울 와있는데 개인컵 가지고 왔어요♥
35. 곽희문 재활용 재재활용 재재재활용 재재재재활용 재재재재재활용 재재재재재재활용
36. 김경일 에어컨, 온풍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7. 이경화 나만의 지구 사랑법은 일회용품을 쓰지 않기입니다
38. 이 영 혹시 43번째 인가요??^^저는 개인컵 사용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39. 양하희 물 아끼기♥
40. 박병우 지구 사랑법♥ㅎㅎㅎ~코속의 코딱지를 잘~파고 손가락을 이용하여 잘~말아서 잘~처리하는 것. 지구의 더러움을 코딱지처럼 사랑스럽게 처리하는 것이 지구의 사랑법♥♥♥
41. 황명동 “온실가스 배출로 더워지는 지구를 식혀줄게 기다려다오” 감시단 황명동
42. 조은주 저는 집에서 음식쓰레기 분류를 열심히 한답니다! 음식물쓰레기도 제대로 분류하면 자원이 된다는 사실! 우리 모두 지구 살리기에 동참해요~^^

—————————————————————————————————————————————–

문자에 화답을 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이번에는 조은주 회원님께서 42번째 문자답장을 보내주셔서 [지구의 날 기념] 행운의 주인공이 되셨습니다.
조은주 회원님은 [환경운동연합]에 새로 들어오신 신입회원님이신데,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록, 이번에는 아쉽게 놓쳤지만, 모든 회원분들께 행운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재밌는 문자 보내드릴테니, 활발한 답장 부탁드립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유성구자원봉사센터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청소년 50여명과 함께하는 유성구청소년자원봉사자아카데미를 환경연합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애써주신 덕분에 교육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수고해주신 센터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금, 2013/07/26- 20:54
10
0

요즘 경제적 사정으로 탈퇴하시는 회원이 많아 마음이 많이 무거워 있었는데
허건영, 박병호 회원님께서 자발적으로 회비인상하시고
어려운 살림에 보태라고 힘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 2013/01/16- 03:54
10
0

★축 해피빈 천만원 돌파!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으로 보내주신 콩 하나하나가 천만원이라는 태산(泰山)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피빈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로 기부를 위한 사이버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핵심 키워드는 콩인데요, 콩 1개는 실제 100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2009년 8월 5일에 시작하여
금강지키기, 텃밭가꾸기, 어린이 환경신문 만들기 등 총 5개의 모금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공간을 통해 모금 뿐만 아니라 단체의 활동내용과 환경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해피빈 천만원 돌파를 기념하며 문자타임 나갑니다.

<콩 한개 한개가 모여 천만개가 되었네요^^ 회원님께서 모으고 계신 티끌은 무엇인가요?>

답변을 주신 분들 중 5, 10, 15, 20, 25번째에 보내신 회원님께 선물을 드립니다.
(선물 : 에코백 3개, 손수건 1개, 재생노트 1개)

많이 참여해주세요^^

* 대전환경운동연합 해피빈 주소 http://happylog.naver.com/tjkfem

——————
참여해주신 회원님께 감사합니다^^

고제열 매일 소액을 적금하기,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저축을 먼저하니 소비를 줄일 수 있다.
구장완 제 티끌 우리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유지는 위한 일로 재활용품 수거입니다! 혹 누구세요
이순숙 끙 종이컵 100%거부하기도 해당됨?
채수영 주변사람에 대한 관심과 사랑♡
정천귀 소변.. 하루 2번 소변 모아서 텃밭으로.. 물 하루에 20리터 절약
박영선 사람^^
유병천 비자금요~~ 쥐꼬리만큼 받는 용돈을 아껴서 만들고 있어요 ㅋㅋㅋㅋ
장인대 두 아들의 꿈… 그리고 아내와 저의 희망입니다.
이길재 지나가는 말한마디! 티끌모아 언젠간 완성된 마음으로 전할 수 있도록
이정구 인연과정요
정지형 스티커!!
최예영 먼물은 물결이 없고.. 먼산은 나무가 없으며.. 먼사람은 볼수가 없다
보지 않아도 가까움을 알고 있으니 .. 듣지 않아도 손길 마주잡고 있는거와 같네
티끌.. 눈앞에 보이지 않아도 또다른 우리들로 기다리고 있는 수많은 환경동지들
강정숙 돈빼고 모든걸 모아요. 그래서 집은 늘 정신없어요~
라영주 내 티끌은 신용카드입니다 티끌처럼 쓰는데 매달 태산처럼 다가온다 ㅠㅠ

화, 2011/02/22- 21:04
10
0

대전발전연구원에 근무하시는 회원이십니다.
지난 9월 1일 기후변화 대응과 시민참여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셨습니다.
지역의 관련전문가, 시민, 공무원들이 모여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기후변화대응활동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되었다고 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목, 2009/09/10- 19:30
10
0

지난 3월 전국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으로 서울로 올라가신 김종남 회원님
요즘 4대강죽이기사업 대응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데요. 지난 7월말 가족들과 강원도 여행약속 지키기 위해 이틀 휴가 내셨다는데, 휴가일정이 너무 짧아 가족들만 여행보내고, 집에서 혼자 휴가를 보내셨다네요. 마지막날 저녁은 대전 활동가들에게 저녁 사주시고 격려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어려운 날들 화이팅하세요.

화, 2009/08/04- 07:52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