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제열 회원님

지역

고제열 회원님

익명 (미확인) | 수, 2010/06/16- 18:30

일요일에 창고에서 선풍기를 2대 꺼내놓았다.
이를 지켜보던 6살 성현이가
“야, 선풍기다. 아빠 나 선풍기 틀을거야”라며
선풍기를 켠다.

그리고 “아빠, 더우니까 에어컨도 껼거야”라고 말합니다.
옆에 있던 8살 도현이가
“에어컨은 선풍기 50대를 트는 것과 같아, 전기가 많이 소모돼”라며
“선풍기가 환경오염도 덜 시켜, 오존층을 덜 파괴한다 말야. 그러니 에어컨은 틀면 안돼”라고
성현이게 일침을 가합니다.

갑자기 기가 죽은 성현이
“아빠, 에어컨 틀면 안돼?”라고 작게 묻습니다.

아빠가 대답을 않고 있으니
성현이는 에어컨 앞으로 갑니다.

“어, 아빠 에어컨의 코드가 빠져있네?”라고 묻습니다.

-응, 전기가 소모될까봐 코드를 뽑아났지-라고 대답하자.

성현이는 그냥 조용히 포기를 하더군요.

선풍기 두대가 시원하게 돌아갑니다.
정말로 에어컨 한대가 선풍기 50대의 전력량과 비슷한가요?

————–
고제열 회원님께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두 아이와의 일화에서 따뜻한 향기가 물씬 느껴져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은 전력 소비가 매우 큰 제품들로,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면서 동시에 선풍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이면서 충분한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여름, 도현이 말처럼
선풍기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키는건 어떨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대전환경연합에 이효준님이 새로운 회원이 되셨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자발적으로 가입해주신 이효준님은
환경전반적인 관심이 무척 많으시다고 하시네요.
감사드립니다!^^

토, 2014/07/26- 03:32
73
0

환영합니다^^

권종백 회원님은 관평천 생태해설가 양성교육차 회원가입해주셨습니다. 교육에 아주 열심이신데요,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송해선 회원님은 지족초등학교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화, 2009/05/12- 01:11
73
0

서울 행정안전부로 승진발령을 받았다고 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화, 2009/01/20- 01:33
73
0

2013년 3월 6일, 4년째 대전환경운동연합의 재정감사를 맡아주시는
조은연 회원님과 간단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둔산동 타임월드 근처에 위치한 조은연세무사무소 사무실을 찾아뵈었을 때, 머그컵에 차를 대접해주신
회원님과 이번달 실천과제인 ‘내 컵 사용하기’를 주제를 시작으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Q. 사무실에서는 일회용컵을 일체 사용하지 않으시는데 밖에서도 개인 컵을 사용하시는지?

A. 평소에 환경을 위한 실천을 하려 노력합니다. 사무실에서는 종이컵과 일회용품을 일체 쓰지 않지만
개인 컵을 가지고 다니진 않습니다.
그리고 회의 같은 곳을 가더라도 컵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안가져 가도 크게 불편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Q. 개인컵을 가지고 다니기 힘든 것은 무엇때문일까요?

A. 텀블러 같은 경우는 크기가 꽤 크다 보니 들고다니기 번거로운 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카페에 가면 머그컵에 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하지만 카페에서도 머그컵이 아예 없는 경우도 있어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컵 이야기를 시작으로 하여 음식물 쓰레기 문제, 재활용 문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환경에 대한 조은연 회원님의 열정을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3월에는 개인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올리면 선착순으로 예쁜 텀블러도 드리니
많이 참여해주세요^^
갖고 다니시기 편하게 작고 예쁜 것으로 준비하겠습니다!

맛있는 차도 대접해주시고 인터뷰에도 응해주신 조은연 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수, 2013/03/06- 23:34
73
0

청소년 환경동아리 꼬마물떼새에 참여하기 위해 가입하신 고등학생 회원님입니다.
반갑습니다!

수, 2010/04/07- 02:21
7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