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제열 회원님

지역

고제열 회원님

익명 (미확인) | 수, 2010/06/16- 18:30

일요일에 창고에서 선풍기를 2대 꺼내놓았다.
이를 지켜보던 6살 성현이가
“야, 선풍기다. 아빠 나 선풍기 틀을거야”라며
선풍기를 켠다.

그리고 “아빠, 더우니까 에어컨도 껼거야”라고 말합니다.
옆에 있던 8살 도현이가
“에어컨은 선풍기 50대를 트는 것과 같아, 전기가 많이 소모돼”라며
“선풍기가 환경오염도 덜 시켜, 오존층을 덜 파괴한다 말야. 그러니 에어컨은 틀면 안돼”라고
성현이게 일침을 가합니다.

갑자기 기가 죽은 성현이
“아빠, 에어컨 틀면 안돼?”라고 작게 묻습니다.

아빠가 대답을 않고 있으니
성현이는 에어컨 앞으로 갑니다.

“어, 아빠 에어컨의 코드가 빠져있네?”라고 묻습니다.

-응, 전기가 소모될까봐 코드를 뽑아났지-라고 대답하자.

성현이는 그냥 조용히 포기를 하더군요.

선풍기 두대가 시원하게 돌아갑니다.
정말로 에어컨 한대가 선풍기 50대의 전력량과 비슷한가요?

————–
고제열 회원님께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두 아이와의 일화에서 따뜻한 향기가 물씬 느껴져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은 전력 소비가 매우 큰 제품들로,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면서 동시에 선풍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이면서 충분한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여름, 도현이 말처럼
선풍기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키는건 어떨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오마이뉴스에 계신 장재완 회원님이 일본출장에 갔다 무사히 귀국하셨다고 합니다.
일본역사왜곡에 관련된 출장을 다녀오셨다고하구요.
이제는 대전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2012/03/01- 02:59
79
0

연구년을 마치고 무사히 귀국하셨다고 하네요.
앞으로 자주 뵙고 환경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월, 2012/02/27- 23:12
79
0

초등학생 캠프를 계기로 최성강 어린이가 대전환경연합의 새로운 회원이 되셨습니다.

어머니 진현숙님은 평소 4대강에도 관심이 많다고 하시네요.

환경에 대한 사랑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월, 2016/01/25- 17:10
78
0

최근에 공유경제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원더랜드라는 사이트를 운영하시면 사지않고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환경과도 연계한 좋은 활동이 만들어 지길 기대해봅니다.

금, 2013/03/08- 21:58
78
0

2기 텃밭선생님이신 허건영 선생님이 활동가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사주셨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금, 2012/12/14- 20:28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