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제열 회원님

지역

고제열 회원님

익명 (미확인) | 수, 2010/06/16- 18:30

일요일에 창고에서 선풍기를 2대 꺼내놓았다.
이를 지켜보던 6살 성현이가
“야, 선풍기다. 아빠 나 선풍기 틀을거야”라며
선풍기를 켠다.

그리고 “아빠, 더우니까 에어컨도 껼거야”라고 말합니다.
옆에 있던 8살 도현이가
“에어컨은 선풍기 50대를 트는 것과 같아, 전기가 많이 소모돼”라며
“선풍기가 환경오염도 덜 시켜, 오존층을 덜 파괴한다 말야. 그러니 에어컨은 틀면 안돼”라고
성현이게 일침을 가합니다.

갑자기 기가 죽은 성현이
“아빠, 에어컨 틀면 안돼?”라고 작게 묻습니다.

아빠가 대답을 않고 있으니
성현이는 에어컨 앞으로 갑니다.

“어, 아빠 에어컨의 코드가 빠져있네?”라고 묻습니다.

-응, 전기가 소모될까봐 코드를 뽑아났지-라고 대답하자.

성현이는 그냥 조용히 포기를 하더군요.

선풍기 두대가 시원하게 돌아갑니다.
정말로 에어컨 한대가 선풍기 50대의 전력량과 비슷한가요?

————–
고제열 회원님께서 이메일을 보내셨습니다.
두 아이와의 일화에서 따뜻한 향기가 물씬 느껴져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은 전력 소비가 매우 큰 제품들로,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정도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에어컨을 약하게 틀면서 동시에 선풍기를 이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이면서 충분한 냉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 여름, 도현이 말처럼
선풍기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의 건강을 지키는건 어떨까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김선아 회원님의 추천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셨습니다.
평소 관심이 많으셨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많은 활동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목, 2010/09/30- 00:44
9
0

허리가 아프셔서 고생을 하시는데, 요즘 건강이 많이 좋아지셨답니다.
사무처 활동가들을 위해 맛있는 저녁 사주시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일부러 만들어주셨습니다.
활동가들을 위해 애써주셔 늘 감사드립니다.
신명식 회원님은 대화동의 푸른치과 원장님이시며 대전환경운동연합의 초창기부터 함께해온 회원이시기도 합니다.

금, 2010/05/07- 02:57
9
0

고등학생 환경동아리 “꼬마물떼새”에 참여하기 위해 가입하셨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 회원으로, 안희령 회원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목, 2010/04/01- 19:34
9
0

이제 아마추어 국악계에 입문합니다. 연주 동영상을 보시려면 위를 클릭하세요.

금, 2009/12/04- 19:41
9
0

이기열 회원님께서 대장으로 계신 대전산악구조대가 대한산악연맹에서 주관하는 “개척보수등반상”을 받는다고 합니다. 매년 구조대원들과 함께 대둔산 루트 보수작업을 한 결과, 대둔산은 등반 사고가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하네요. 감사하고, 축하드립니다^^

화, 2009/09/08- 00:27
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