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우리지역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환경사안이 무엇이세요?
2010년 우리지역에서 일어난 주요 환경사안들을 통해 한 해를 돌아보고자합니다.
회원님께서는 2010년 우리지역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환경사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3~5개만 선정하여 밑에 댓글을 달아 응답해주세요~)
1. 4대강(금강)정비사업 갈등
-. 대덕보 설치계획 백지화
-. 금강 왕흥사지 사전불법공사 등 공주,부여지역 문화재 훼손
-. 금강살리기 유등지구 불법공사 시행
-. 금강둔치 숲 조성 강행
-. 충남도 4대강특별위원회 구성과 대안보고서 발표
-. 금강보 침수 피해
-. 금산 방우지구 불필요한 교량건설
-. 금강 모래 채취준설선 기름유출사고
-. 한나라당, 2011년 4대강예산 단독상정 날치기 통과
2. 대전시 교육청 무상급식 예산전액삭감
3. 원촌동 대전시하수종말처리장 이전 논란
4. 갑천 물놀이장 개장 취소
5. 월평공원·갑천 관통도로 착공 및 시민생태조사단 활동
6. 대덕대로 자전거도로를 전용차로 논란
7. 충남도 금산군 우라늄광산개발 반대 여론 확산
8. 한국타이어 노동자 추가 사망 건
9. 남문광장 재창조 사업 논란
10. 중앙로 대중교통전용로 조성 지지부진
11. 대전지하철 2호선 건설 논란
12. 대전지역 도시농업활성화에 대한 관심 증대
13. 유등천 환경영향평가법 위반 불법공사 강행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