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작은나무도서관 지킴이 안영애 선생님

지역

작은나무도서관 지킴이 안영애 선생님

익명 (미확인) | 금, 2013/04/05- 21:05

작은나무도서관 지킴이 안영애 선생님

혹시 자기컵 사용하시나요?
-컵을 가지고 다니고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이컵은 사용하지 않을려고 합니다.

환경에 대해서 평소 고민하고 계신 내용이 있으신가요?
-음식물 쓰레기에대한 고민이 가장 많습니다. 음식물쓰레기 한통을 채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데요. 채워질때까지 기다리다보면 부폐하면서 냄새가 많이 나고 지저분해집니다. 그런데, 채워지지 않은채 배출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아깝기 때문입니다.
아시는 분은 오히려 이런 불편함 때문에 통에다 버리지 않고, 종량제 봉투에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심한경우는 냉장고나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했다고 배출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오히려 에너지 낭비의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행정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파트 생활에 고민하지 못했던 부분이네요. 좋은 의견을 가지고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영애 선생님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8 창립25주년기념 후원의밤 행사를 통해

김경완 님, 곽상영 님이 회원가입을 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주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금, 2018/09/21- 12:55
69
0

기후천사단 활동을 하면서 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에너지+환경분야에 관심이 많고 특히 실생활에 접할수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활발한 활동 기대 할께요^^

목, 2011/09/29- 00:06
69
0

김은일 회원님 환영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해주셨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활동에 관심가져주시고,

함께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황정석 회원님 환영합니다^^

다른지역의 환경운동연합에서 친환경농법 관련된 프로그램도 함께 해주셨다고 하네요~

대전으로 이사와서 대전환경운동연합에 가입하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산불관련된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며, 산림학에 관심이 많다고 하십니다.

앞으로 더 자주 뵐 것 같습니다.

 

두 회원님 모두 환영합니다!

금, 2017/12/08- 08:40
69
0

텃밭선생님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셨던 허건영 선생님이 회원가입을 해주셨습니다.
텃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으시고, 부부가 함께 작물을 키우시면서 웃을 일이 더 많아졌다고 하셨습니다.
주위의 지인들의 도움으로 그나마 텃밭을 일구고 계시다고 하시지만, 허건영 회원님께서 꼼꼼하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텃밭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 더위 조심하시고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함께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수, 2011/07/27- 00:48
69
0

*앞으로도 다양한 선물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화, 2011/05/10- 00:21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