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3 에너지 낭비실태 조사단 사전교육

지역

2013 에너지 낭비실태 조사단 사전교육

익명 (미확인) | 화, 2013/05/21- 22:49

환경운동연합에서 진행하고 있는 ‘생태발자국은 줄이고, 지구는 살리고! 350캠페인’ 활동 중 하나인 에너지 낭비실태 조사단의 사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따뜻한 햇살이 가득한 5월 18일, 설문조사단 사전교육은 대전환경운동연합 교육실에서 진행 되었는데요, 조사단은 각 구별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14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교육실에 서로 처음 본 친구들은 다소 어색하였지만, 신재생에너지 카드게임을 하며 얼어있던 표정은 조금씩 녹아내렸습니다. 구성원이 초, 중, 고로 연령대가 다양해 게임 진행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어린 친구들은 나름의 순수함으로, 언니 오빠들의 특유의 의젓함으로 서로를 다독이며 재미있게 게임이 진행 되었습니다. 간단한 게임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알게 하고 나머지 교육을 진행하니 훨씬 이해가 쉬웠던 것 같네요!
게임이 끝나고 1등한 친구들에게 친환경쌀과자를 주었는데요, 함께 게임을 했던 친구들과 맛있게 나눠먹으며 나머지 교육을 들었습니다.

에너지 낭비실태 조사단은 6월 중에 각 구별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낭비 실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집에서, 그리고 학교와 학원에서 에너지가 가장 많이 낭비되는 곳은 어디인지, 평소 등하교 시에 무엇을 이용하는지, 절약에 대한 인식, 에너지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효과적이라 생각하는지 등을 조사하려고 합니다. 각 구별, 연령대 별로 에너지와 절약에 대한 인식을 볼 수 있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에너지 낭비실태 조사단 친구들이 해야 될 역할과 설문조사 기간과 회수 기간을 설명한 뒤 한 시간여의 오리엔테이션은 끝났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설문 조사원 친구들도 에너지 절약을 좀 더 깊게 생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탄저균 불법 반입·실험 조사결과를 즉각 공개하라   [탄저균 불법 반입·실험·훈련 관련 한미합동실무단의 조사결과 공개 촉구 기자회견] ◆ 일시...
화, 2015/11/24- 18:09
340
0

IMG_7744 이포보방문

IMG_7754 IMG_7759

2010년 7월 24일 안산환경연합 회원과 안산시공무원노조 등 4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이포보현장에서는 농성중인 3명의 활동가에게 “힘내라”라는 메세지를 소리높여 전했습니다.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고 수많은 생명들의 터전을 잃게하는 4대강사업 꼭 저지해야합니다!
이포보 지지방문 이후에는 여강둘레길을 걸으며 아직 파괴되지 않은 아름다운 남한강을 함께 느꼈습니다.

“국민의 소리를 들으라!”
“강을 흐르게 하라!”

월, 2014/06/16- 20:16
339
0

제2쓰레기매립장 관련 ES청원, ES청주 특혜의혹 규명을 위한 주민감사청구인 서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6월 21일(수)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충북청주경실련이 함께 시내에서 시민들을 직접 만났습니다.
주민감사청구는 19세이상 청주시민 3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 이름, 주민번호, 주소까지 모두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주민번호를 적어야 한다는 말에 서명을 피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제2쓰레기매립장의 현재 상황, 의혹 등을 설명하니 기꺼이 서명해 주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후 주 1회씩 시내에 나와 시민들을 직접 만나서 서명을 받을 예정입니다.
300명이상의 서명을 받은 후 주민감사청구서를  다시  충청북도에 제출하고, 충북도는 심의위원회를 열어 감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청주시민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월, 2017/06/26- 09:30
338
0

“낙엽이 어여쁜 11월~~♡
낙엽폭죽 놀이도 해보고 다람쥐와 청설모가 되어 잣도 까먹어 보고
속이 텅 빈 느티나무를 시멘트로 채운 것을
보며 안타까워도 해보고~~~(그래도 죽지 않고 살 수 있는 비밀이 있지요)
나무에 낙엽 그림 그리고 그 위에 예쁜 색모래로 꾸미기~~등등 다채로운 체험을 하였어요.
늘 함께해주시는
온새미로쌤 감사해요~♡♡♡”

 

resized_20161114_091301_-2001679418 resized_20161114_091301_-1568470761 1479081662943 resized_20161114_091301_79395999 resized_20161114_091301_-472017263 resized_20161114_091301_-1094434982 resized_20161114_091301_-549807845 resized_20161114_091301_1776062050 resized_20161114_091301_-1155442966 resized_20161114_091301_-1540797878 resized_20161114_091301_-1868953321 1479081734246 resized_20161114_091301_1558121001 resized_20161114_091301_1069926387 1479081732048 resized_20161114_091400_-688843993

화, 2016/11/15- 11:41
337
0

인쇄

 

커피도 먹고 환경도 생각하는  소모임 텀블러 모임을 했습니다.

‘소모임 합니다.’ 라고 문자를 보내고 과연 어떤 분들이 올까…

두근두근~~~

160428_텀블러1차모임

모임 시간이 다가오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김민경 회원께서 맛있는 더치 커피를  가지고 와서 나눠 먹었습니다.

커피를 먹으며 채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다음달(5월)에는  커피강좌를 10일, 17일, 24일, 31일 에 하기로 했습니다.

 

금, 2016/04/29- 14:03
3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