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육식줄이고 채식 하기’ 채식강좌를 진행했습니다.

지역

‘육식줄이고 채식 하기’ 채식강좌를 진행했습니다.

익명 (미확인) | 금, 2013/05/24- 03:04

여름 날씨를 방불케 하는 5월 23일 생협에서 채식요리강좌가 진행됐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생태발자국은 줄이고 지구는 살리고 350캠페인’을 진행하는데요, 에너지 줄이기 매달 실천과제 중 5월은 ‘육식을 줄이고, 채식하기’였습니다. 그래서 채식에 대한 개념 확립과 다양한 채식요리를 접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채식요리강좌는 생협의 이언경 선생님께서 토마토 보양숙, 브로콜리 아이순&당근드레싱, 비트 스무디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는 선생님께서 파이토 케미컬에 대해 전체적인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파이토 케미컬이란 식물의 항산화 물질이라고도 하고, 파이토=식물, 케미컬=화학물질의 합성어로 식물을 활성화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 치유하는 것이며, 제대로된 채식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오늘 요리에 들어간 재료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설명해주시고 나서 요리를 시작했습니다.

토마토 보양숙은 어렵지 않게 만들었는데요, 완성 후에 시식해보니 전체적인 재료의 조화가 좋은 음식이 였어요! 저는 토마토 2개나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브로콜리 아이순&당근드레싱은 브로콜리 새순에 당근드레싱을 뿌려먹는 샐러드인데 드레싱 소스에 생강이 들어가 생강냄새가 많이 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강냄새는 나지 않고 상큼함 그 자체였습니다.
비트 스무디는 색깔이 검붉은색 이여서 아무래도 조금의 거부감이 있었지만 직접 맛을 보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나중에 여름에 살짝 얼려 시원하게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강해주신 분들 모두 집에 가서 한 번씩 꼭 해먹어 보신다고 약속해 주셨구요, 2차 채식요리강좌 했으면 좋겠다고 하실 정도로 만족하시면서 돌아가셨습니다. 음식하나하나의 특성을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는 이치를 깨닫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았고, 앞으로 음식을 섭취할 땐 파이토 케미컬을 생각 하고 먹을 것 같네요^^ 채식요리라고 해봤자 저에게는 나물, 쌈 채소, 샐러드가 다였는데 다양한 음식을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KakaoTalk_20151006_131833367

저희 안산환경연합에서 이번달 22일(목), 23일(금), 24일(토) 탈핵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일간 진행되는 ‘원전말고 안전’ 환경캠페인으로 캠페이너활동(시민참여 인증샷, 스티커설문, 앵그리버드 등) 캠페이너를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원전말고 안전!]

“핵없는 태양과 바람의 나라를 꿈꾸다”
위험한 원전 말고 안전을 위한 캠페인에 함께해요~

일시 및 장소
22일(목) 오후 6시~8시 상록수역
23일(금) 오후 6시~8시 중앙역
24일(토) 오전 10시30분~오후2시 안산문화광장

캠페이너를 모집합니다!
활동기간 :
* 2015년 1022일,23일(목,금) 오후 6시~8시
* 2015년 1024일(토) 오전 10시30분~오후 2시
- 참여날짜, 시간 조절가능

활동내용 : 3일간 진행되는 ‘원전말고 안전’ 환경캠페인 캠페이너활동 (시민참여 인증샷, 스티커설문, 앵그리버드 등)

모집기간 : 10월 19일(월)까지!
모집인원 : 20명 (청소년<중3 이상>, 성인)
자원봉사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문의 : 031-486-5120(안산환경운동연합)

목, 2015/10/08- 13:45
307
0

2017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가 지난 6월 18일 토요일, 서울숲에서 열렸습니다.

숲 속에 차려진 여러 부스들은 얼마나 예쁘고 아름다운지!

초여름의 더위도 싱그러운 숲에서는 기분좋은 햇살이 되었습니다:)

IMG_20170617_084655

IMG_20170617_084824

IMG_6375

미세 플라스틱을 알고 있었는지 스티커를 붙여보고, 미세 플라스틱 함유 제품이 무엇인지 퀴즈를 푸신 분께는

어여쁜 손수건 체험의 기회를 드렸습니다:)

IMG_20170617_084723

IMG_6382

IMG_6380

IMG_6384

IMG_6378

예상 밖의 열띤 반응에 의자가 모자랄 지경이었어요!

해양 생물 도장을 찍고, 미세 플라스틱을 점점이 찍어보는 그리기가 얼마나 재밌는 일인지:)

어른아이 할것 없이 열과 성을 다해 만들어주시는 모습은 감동 그 자체~*

화장품 때문에 아픈 플라스틱 바다, 시즌2. 올해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해피빈 더블프로젝트 바로가기(마감 D-4)

bit.ly/facetofish2

 

월, 2017/06/19- 11:37
306
0

미 해군의 ‘줌월트’ 제주해군기지 배치 논의를 반대한다.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해리 해리스 미 해군 태평양사령관이 줌월트급 스텔스 이지스함을 제주해군기지에 배치할 것을 제안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우리 정부 관계자는 ‘전혀 언급되지 않던 최신 전략자산이라 의외였지만 상시 배치든, 순환 배치든 우리로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고 알려졌다. 미국의 고성능 ‘줌월트’가 제주해군기지에 배치되면 제주도는 미국의 대중국 전초기지가 될 것이 자명하다. 우리는 한미 정부의 ‘줌월트’ 제주해군기지 배치 논의를 반대한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제주해군기지가 미국의 대 중국 전초기지로 활용될 것을 우려해 왔다. 그러나 해군은 제주해군기지가 대한민국의 해군기지며 미 해군 함정의 입출항 시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다며 이를 적극 부인하여 왔다. 또한 정부는 제주해군기지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으로 추진하여 크루즈 유치를 통해 동북아 크루즈 허브 역할로 제주도 경제성장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해왔다. 그러나 제주해군기지의 줌월트 배치는 제주도 전체를 군사기지화하는 그 시작이 될 것이다.   

 

게다가 한반도 사드 배치에 이어서 제주해군기지에 줌월트급 스텔스 이지스함이 배치된다면 중국과 한국은 돌이킬 수 없는 군사적 대결로 치달을 수밖에 없다. 오히려 방어형 무기인 사드보다 공격형 무기인 줌월트급 이지스함 배치에 중국은 더욱 민감 할 수밖에 없다. 결국 미군 전투함의 제주해군기지 배치는 동북아의 군사적 긴장을 더욱 높이는 결과만 가져올 뿐이다.  

  

우리는 한반도와 제주의 평화를 위협하는 줌월트급 스텔스 이지스함 배치 논의를 단호히 반대한다!   

미국은 제주해군기지에 줌월트 구축함 배치 발언을 즉각 철회하라!  

대한민국 정부는 미군의 줌월트 구축함 배치를 전면 거부하라! 

  

 2017.02.07  

강정마을회, 제주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 대책위원회, 제주해군기지 전국대책회의


수, 2017/02/08- 15:05
306
0

bb

화, 2014/03/11- 19:02
306
0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헤서'

제14회 전국 인권활동가 대회가 2017년3월2일부터 3일까지 수원보육연구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인권단체를 소개하는 내.친.소가 진행되었는데 37단체가 참여하여 타단체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매우 흥미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촛불_인권/운동 "변화가 시작될 때? 우리가 행동할 때"라는 주제로 왁자지껄 토론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토론에서는 '촛불과 인권운동_광장의 정치가 일상의 정치로 이어지려면' '정치적 올바름을 넘어서 소수자운동과 촛불의 만남'이란 주제로 발제가 되었습니디. 이어지는 순서는 옹기종기 워크샵이 있었는데 소모임 형식으로 진행된 워크샵은 민주적 조직문화 공방(갈등 다루기)/재정공방/소리공방/알리미공방/교육기획공방 주제로 모임이 이뤄져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토, 2017/03/04- 16:13
3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