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텃밭선생님 4기 수료식

지역

텃밭선생님 4기 수료식

익명 (미확인) | 수, 2013/06/12- 00:46

지난 6월 4일 텃밭선생님 4기 수료식이 대전환경운동연합 교육실에서 있었습니다. 참가자 18명 중 수료자는 10명이였습니다.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열심히 해주셔서 텃밭프로그램이 무사히 마치게 되었습니다.

수료자 10분 모두 참석하셨고, 또한 이전에 먼저 수료하신 선배님이신 권주정 선생님과, 문남선 선생님께서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텃밭 프로그램을 수료하신 분들, 신청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수료하지 못하신 분들, 매 시간마다 열심히 강의해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이번 수료식은 10강 동안 진행했던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상영을 시작으로 한 줄로 표현하면서 즐겁고 소박하게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료를 받으신 4시 텃밭관리자 선생님들께서는 앞으로 나아가 건강한 먹거리와 환경을 연결시켜 배운 내용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알려주셨으면 하구요, 대전환경운동연합을 대표하여 많은 활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3월 19일부터 진행한 텃밭선생님 10강!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2개월 안 수고해주신 프로그램 참가자 모두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텃밭선생님들과 함께 발전하는 대전환경운동연합이 되길 희망하며 수료식을 마쳤습니다.

▶수료회원님이 남긴 한마디
- 다양한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해주셨음.
- 하천 해설가 양성에 이어 요즘 각광받고 있는 도시농업 부문에 초점을 맞춘 것은 시의 적절한 방법이였음.
- 다음 텃밭 강의도 이전 수료를 받은 기수의 수료자들에게 공지하여 함께 들었으면 함.
- 텃밭 활용, 도시농업이 더 활성화되기 위해 나부터 노력할 것이다.
- 다방면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합니다.
-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농사로 자연도 인간도 살리는 농법을 지속적으로 해주셨으면 좋겠다.
- 취업 알선도 함께 해주셨으면..
- 텃밭 양성교육의 홍보도 꾸준히 해주세요.
- 함께 텃밭도 가꾸면서 더 실감 있는 교육을 해주셨으면..
- 좋은 강의를 잘 듣게 되어 고맙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얼른 텃밭을 일구고 싶은 생각이 간절히 들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면서 텃밭을 많이 사람들이 일굴 수 있도록 많이 좋은 강의 전파 부탁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논에 대한 내용이 한 강좌 할애된 것이 인상적이다.
- 개근은 못했지만 결석한 것이 아쉬울 정도로 좋은 강의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관련활동을 하면서 찾아볼 수 있는 여러 강사들과 연결도 가능할 것 같아요.
- 다른 일 때문에 현장학습에 참여하지 못했던 점이 못내 아쉬웠다.
- 나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 좋은 강의가 많았는데 참석하시는 분이 많이 안계셔 안타까웠습니다. 주위에 텃밭 강의 추천 많이 할께요! 강의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많은 분들이 알고 함께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은 활동 사진에 가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KakaoTalk_20151006_131833367

저희 안산환경연합에서 이번달 22일(목), 23일(금), 24일(토) 탈핵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일간 진행되는 ‘원전말고 안전’ 환경캠페인으로 캠페이너활동(시민참여 인증샷, 스티커설문, 앵그리버드 등) 캠페이너를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원전말고 안전!]

“핵없는 태양과 바람의 나라를 꿈꾸다”
위험한 원전 말고 안전을 위한 캠페인에 함께해요~

일시 및 장소
22일(목) 오후 6시~8시 상록수역
23일(금) 오후 6시~8시 중앙역
24일(토) 오전 10시30분~오후2시 안산문화광장

캠페이너를 모집합니다!
활동기간 :
* 2015년 1022일,23일(목,금) 오후 6시~8시
* 2015년 1024일(토) 오전 10시30분~오후 2시
- 참여날짜, 시간 조절가능

활동내용 : 3일간 진행되는 ‘원전말고 안전’ 환경캠페인 캠페이너활동 (시민참여 인증샷, 스티커설문, 앵그리버드 등)

모집기간 : 10월 19일(월)까지!
모집인원 : 20명 (청소년<중3 이상>, 성인)
자원봉사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문의 : 031-486-5120(안산환경운동연합)

목, 2015/10/08- 13:45
307
0

2017 지구시민자원봉사축제가 지난 6월 18일 토요일, 서울숲에서 열렸습니다.

숲 속에 차려진 여러 부스들은 얼마나 예쁘고 아름다운지!

초여름의 더위도 싱그러운 숲에서는 기분좋은 햇살이 되었습니다:)

IMG_20170617_084655

IMG_20170617_084824

IMG_6375

미세 플라스틱을 알고 있었는지 스티커를 붙여보고, 미세 플라스틱 함유 제품이 무엇인지 퀴즈를 푸신 분께는

어여쁜 손수건 체험의 기회를 드렸습니다:)

IMG_20170617_084723

IMG_6382

IMG_6380

IMG_6384

IMG_6378

예상 밖의 열띤 반응에 의자가 모자랄 지경이었어요!

해양 생물 도장을 찍고, 미세 플라스틱을 점점이 찍어보는 그리기가 얼마나 재밌는 일인지:)

어른아이 할것 없이 열과 성을 다해 만들어주시는 모습은 감동 그 자체~*

화장품 때문에 아픈 플라스틱 바다, 시즌2. 올해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해피빈 더블프로젝트 바로가기(마감 D-4)

bit.ly/facetofish2

 

월, 2017/06/19- 11:37
306
0

미 해군의 ‘줌월트’ 제주해군기지 배치 논의를 반대한다.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해리 해리스 미 해군 태평양사령관이 줌월트급 스텔스 이지스함을 제주해군기지에 배치할 것을 제안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우리 정부 관계자는 ‘전혀 언급되지 않던 최신 전략자산이라 의외였지만 상시 배치든, 순환 배치든 우리로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고 알려졌다. 미국의 고성능 ‘줌월트’가 제주해군기지에 배치되면 제주도는 미국의 대중국 전초기지가 될 것이 자명하다. 우리는 한미 정부의 ‘줌월트’ 제주해군기지 배치 논의를 반대한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제주해군기지가 미국의 대 중국 전초기지로 활용될 것을 우려해 왔다. 그러나 해군은 제주해군기지가 대한민국의 해군기지며 미 해군 함정의 입출항 시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다며 이를 적극 부인하여 왔다. 또한 정부는 제주해군기지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으로 추진하여 크루즈 유치를 통해 동북아 크루즈 허브 역할로 제주도 경제성장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해왔다. 그러나 제주해군기지의 줌월트 배치는 제주도 전체를 군사기지화하는 그 시작이 될 것이다.   

 

게다가 한반도 사드 배치에 이어서 제주해군기지에 줌월트급 스텔스 이지스함이 배치된다면 중국과 한국은 돌이킬 수 없는 군사적 대결로 치달을 수밖에 없다. 오히려 방어형 무기인 사드보다 공격형 무기인 줌월트급 이지스함 배치에 중국은 더욱 민감 할 수밖에 없다. 결국 미군 전투함의 제주해군기지 배치는 동북아의 군사적 긴장을 더욱 높이는 결과만 가져올 뿐이다.  

  

우리는 한반도와 제주의 평화를 위협하는 줌월트급 스텔스 이지스함 배치 논의를 단호히 반대한다!   

미국은 제주해군기지에 줌월트 구축함 배치 발언을 즉각 철회하라!  

대한민국 정부는 미군의 줌월트 구축함 배치를 전면 거부하라! 

  

 2017.02.07  

강정마을회, 제주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 대책위원회, 제주해군기지 전국대책회의


수, 2017/02/08- 15:05
306
0

bb

화, 2014/03/11- 19:02
306
0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헤서'

제14회 전국 인권활동가 대회가 2017년3월2일부터 3일까지 수원보육연구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인권단체를 소개하는 내.친.소가 진행되었는데 37단체가 참여하여 타단체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매우 흥미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촛불_인권/운동 "변화가 시작될 때? 우리가 행동할 때"라는 주제로 왁자지껄 토론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토론에서는 '촛불과 인권운동_광장의 정치가 일상의 정치로 이어지려면' '정치적 올바름을 넘어서 소수자운동과 촛불의 만남'이란 주제로 발제가 되었습니디. 이어지는 순서는 옹기종기 워크샵이 있었는데 소모임 형식으로 진행된 워크샵은 민주적 조직문화 공방(갈등 다루기)/재정공방/소리공방/알리미공방/교육기획공방 주제로 모임이 이뤄져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토, 2017/03/04- 16:13
3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