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응답하라 2030! 네번째 이야기

지역

응답하라 2030! 네번째 이야기

익명 (미확인) | 금, 2014/05/23- 23:03

응답하라 2030 네번째이야기.pdf

사람과 사람을 잇는 환경지도 만들기.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그동안 잘지내셨죠?^^
뒤숭숭했던 5월도 이제 막바지로 가고 있네요!
대전의 2030 젊은 청년들은 어떻게 지냈을까요?
궁금하니까 빨리 물어볼까요~~

이른 더위가 찾아와서 약간은 후덥지근한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는
2014년 5월 22일 목요일 오후 7시 오늘은 조금 특별하게 카이스트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대학시절 낭만을 즐길 새 없이 학점, 취업등에 여념없던 지난날을 곱십으며
사회인이 되어 다시 대학을 찾으면 어떤 기분일까? 해서 제안했었는데요~
음…. 대학의 낭만을 찾기에는 우리가 조금 많이 나이를 먹었나? ㅋ
여전히 학교는 바쁘게 움직이고 있고 평소와 다를바 없는 풍경이네요~
사실 오늘은 모임이래 최대인원이 참여하였습니다. 무려 11명…
모임이 계속 될수록 더욱더 뜨거워지는 열정에 감사함과 책임감이 양 어깨로 전해지네요~
(열심히 아자아자!!)
새로온 NEW COMER를 위해 간단하게 서로 인사를 나눈 후,
차가운 바다에서 아직도 힘든 고통을 겪고 있는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짦은 묵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의 호스트이자 주방장인 카이스트 죽돌이 오기민님의 특제 커리밥이 드디어 공개 !!
오늘은 그러고보니 집밥이 아닌 학밥이 되어버렸네요~
무엇보다도 생각보다는 맛이 괜찮았는데요~~
본인은 자취경력 10년의 노하우다라고 주장하였지만
대청호에서 공수한 신선한 채소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함께 식사하며 이런저런 세상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에 대해서
조금씩 닫혀있던 문도 열고 또 모임에 대해서 기대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도 공유를 하였습니다.
처음 온 남연정님은 게릴라가드닝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적당한 공간의 공유지를 찾고 그곳에 심을 식물을 구매하고 어떠한 제재도 받지 않는 밤에 모여
몰래 준비한 식물을 심는 게릴라가드닝을 우리도 해보자라는 이야기인데요….
잠보인 저에게는 쥐약이네요~~ㅜㅜ
오기민님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일주일간 하루1500원으로 살아가는
Live below the line 운동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기아로 굶주리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본인도 그 체험을 통해서 깊은 깨달음을 얻고 싶다고 하는데…
부디 다음모임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기를… 파이팅!!
김재환 전 원더렌드 대표님은 요즘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계신데요~
스마트폰을 활용한 가이드 투어 앱개발을 하고계십니다.
대전의 원도심이나 하천, 산을 잇는 오디오 가이드 앱을 활용하여
대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하시네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대전의 2030청년들은 수면욕, 식욕을 억제해가며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말 똘똘 뭉치셨네요^^

이런 우리가 함께 할 수있는 것은?? 바로 커뮤니티매핑이 아닐까요?
감사하게도 우리의 이런 마음이 잘 전달되어서 대전시 좋은마을만들기 공모에도 선정되었네요~~
축하축하!!
커뮤니티 매핑 내용과 관련되어서 서로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어 봤는데요~
“커뮤니티 매핑의 주제를 너무 세부화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위한 방안을 모색하자
(김재환님이 SNS와 TWITTER를 연계한 홍보를 제안했습니다)”
“우리의 모임안에서 커뮤니티 매핑이 진행되는 것이니
우선 모임을 좀더 알차게 시간 타임별로 구성했으면 좋겠다.”
“함께 책도 읽고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서 서로 성장되었으면 좋겠다.”
“서로를 좀 더 이해할수있는 리빙라이브러리를 했으면 좋겠다.
(다음모임 오기민, 심원빈님 준비해주세요~~ㅋ)”
이 모임을 위해서 너무나도 많은 의견을 주었습니다.

더욱더 재미있고 알차고 의미있는 모임이 되기를 바라는 모두의 마음이 모여
멋진 청년모임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일 때문에 조금 늦게 도착하신 최종하님께는 미안하다는 말을 꼭 전해주고 싶네요~~
근데 전 정말 한화 이글스팬인줄 알았어요~~ ㅜㅜ

다음모임 공지: 2014년 6월 26일(목) 저녁7시~ ( 대전환경운동연합 교육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부엉이 7월 활동사진입니다..
물기 가득한 날 ..8명의 이쁘고 멋진 부엉이 친구들이 모였어요. 비가 와도 좋고 안와도 좋고^^
살구가 많이 떨어져 있어 향기를 맡아보니 복숭아향이 난다고 합니다.하나씩 들고 오고 싶지만 개미에게 양보하고 공벌레 놀기와 한참 빠졌어요. 자연물을 이용한 곤충 그림을 그리고 100년도 넘었을것 같은 나무할아버지에게 인사하였지요.

넓은 잔디밭에서 달리기 한판하고 곤충 숨기고 찾기를 하였어요. 탁트인 잔디밭에서 해파리가 연상되는 딸기바구니에 지끈공 넣고 높이 튀기해보고,모래도 실어 날라보고,줄다리기 하며 엉덩방아 찧기도 해보았어요…

모기와 땀과 씨름해도 부엉이 친구들 기분은 ‘업’되어 즐겁게 헤어졌어요~ ”

-고나리(강영숙)선생님

 

수, 2017/07/12- 13:43
283
0
2월 28일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이 주최로 ‘국내 보호지역과 지역주민 간 상생(대안)모델 수립‘을 주제로 한 워크샵이 열렸다.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이 작년...
화, 2017/02/28- 21:02
283
0
그동안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바쁘다는 핑계로 녹색연합의 초대에 쉽게 응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세상이 녹색으로 물들기 시작한 올해 봄,...
월, 2017/04/17- 13:13
28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