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정기산행 참가자 모집 – 남한산성(종주)
9월 정기산행에서는 남한산성을 오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일시 : 2014. 9. 20(토) 07:00 ~ 19:00
2. 장소 : 남한산성 (경기 광주시)
3. 집결 : 서원구청(구. 흥덕구청) 서원문화의집 앞 / 아침 7시까지
4. 신청기간 : ~ 9. 18(목) 17:00까지 – 전세버스운행 예약할수도 있어서 일찍 신청마감합니다
5. 신청방법 : 홈페이지 댓글, 환경연합사무실 또는 산행회장에게 문자신청
6. 참가비 : 1만5천원(현장납부) – * 버스를 대절할 경우 참가인원에 따라 참가비가 인상될 수도 있습니다
7. 준비물 : 도시락, 물, 행동식, 장갑, 여벌의 양말, 썬크림 등
* 악천후 시 – 태풍, 폭우 등 – 산행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코스 안내 및 소요시간 – 코스는 아래의 지도 참조하시고, 최대5시간 예상합니다
주차장(산성리) – 동문 – 장경사 – 암문 – 남한산 – 벌봉 – 암문 – 북문 – 서문 - 청량산 – 남문 – 주차장
* 벌봉(암벽 있음)만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성곽을 따라 완만한 능선길을 형성하고 있어 초보자분들도 거뜬히 다녀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9. 문의 및 연락처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043)222-2466 / 산행회장 010-8714-4407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