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화창한 날씨 속에서 함께 한 북촌 투어!

지역

화창한 날씨 속에서 함께 한 북촌 투어!

익명 (미확인) | 화, 2018/10/23- 13:49

제 4회 도심 보행길 걷기 프로그램 : 북촌 한옥마을 투어



10월 20일 토요일, 화창하고 맑은 날씨 속에서 제 4회 도심 보행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최근 급격히 바뀐 날씨 탓에 이번 주말이 춥지는 않을까 이런저런 걱정을 했는데요, 

우려한 게 무색할 정도로 따뜻하고 포근한 날씨 속에서 무사히 투어를 끝마쳤습니다.


특히 이번 도심 보행길 걷기 프로그램은 교통사고 피해 가정 유자녀 학생들과 함께 하였는데요.

그래서 더 뜻깊고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학생들을 비롯하여 신청한 시민분들이 모두 다 모이고 본격적으로 북촌 한옥마을 투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다 같이 투어가 시작되는 출발지로 이동했습니다.

출발지이자 투어의 첫 지점인 북촌문화센터에서 시작하여 서울교육박물관에서 마무리된 이번 프로그램은 

북촌 곳곳을 걸으며 그곳에 깃들여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냥 걷기만 하면 조금 지루했을 지도 모르는데,

종로구청 소속 해설사님이 들려주시는 이야기에 푹 빠져 시간이 가는 줄 몰랐습니다.

그 중 김성수선생의 옛집에 들러 3·1운동 초기단계에 독립투사들이 모인 밀회의 장소였다는 이야기도 듣고, 

복정우물터에서는 특히 이 우물의 물이 맑고 맛이 좋아 조선시대 궁중에서만 사용했다는 둥 

우리가 알지 못했던 숨겨진 이야기를 들으며 재밌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한 시민분은 출근해서 똑같은 일만 반복하던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오랜만에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새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항상 이 근처를 지나가기만 하고 골목 구석구석을 살펴볼 생각은 못 했는데,

신청하길 잘했다는 의견을 듣고 모두가 즐거운 주말을 보내신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마지막 장소인 서울교육박물관은 대한민국의 교육사와 함께 

7080 세대의 학교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전시물들이 있었습니다.

그때 그 시절의 교복을 입고 사진도 찍고, 그 당시에 가지고 놀던 장난감들을 실제로 볼 수 있었어요.

특히 다양한 학교의 배지를 전시해놓은 공간이 있었는데 

유자녀 학생들은 각자 자신이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를 찾으며 신기해했답니다^^



어쩌면 심심할 수도 있었던 주말을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다 같이 걸으며 재밌게 보낸 것 같아 즐거웠습니다.

다음에도 재밌는 도심 보행길 걷기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모든 골목길이 안전할 수 있다면,

속도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사고위험을 줄일수 있어요.

꾸준히 진행하는 골목길 30 캠페인을 응원해주세요.

녹색교통 후원하기 : 여기

별도 후원문의 : 02-744-4855

좀 더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를 위해

이번에 굿즈로 포스트잇을 제작하였습니다.

※ 포스트잇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시민분들께 나눔할 예정입니다.

수, 2019/11/13- 21:02
3
0

"골목길 안전속도30" 그림그리고 

에코백 받아가세요!!

 1. 기간 : 4/16(목)~5/3(일)

    (발송기간 : 5월 말)


 2. 대상 : 100명 (
*신청 완료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3. 참여방법
    - 첨부된 '30' 이미지를 인쇄해(A4) 그림을 그린다.(유성매직 또는 사인펜 사용)

    - 완성된 그림을 스캔해 이메일로 보낸다.
      : 에코백 받으실 주소와 휴대전화번호를 꼭 남겨주세요.


 


 4. 보내실 곳 

   - [email protected]




* 발송해 드릴 면 재질의 에코백은 실제 보내주신 그림보다 흐리게 인쇄됩니다. (아래 예)


 

목, 2020/04/16- 23:12
2
0

안녕하세요. 녹색교통운동입니다.


우선 모금에 참여해주시고 공감,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서 진행하였던 '골목길에서는 모두가 안전하게 다니고 싶어요.' 모금함이 


98% 달성이라는 감사한 결과로 지난 달 종료되었습니다.


이젠 지자체가 나서서 학교 주변 및 이면도로에 30km/h를 지정하고 있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민 공감대와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색교통운동은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골목길 안전속도 30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0~11월 동안 석계초등학교, 상원초등학교, 영화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코백 그리기를 통해 캠페인을 알리고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캠페인의 취지를 이해하고 또한 캠페인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지금의 30km가 아닌 더 낮은속도 20km를 목표로 속도 저감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운전자들과 함께 속도를 줄여 골목길 내 보행자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모금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토, 2019/11/30- 00:45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