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노조, 산재 예방제도 개선 쟁취하고 143일 농성마무리
금속노조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산업재해 예방제도 개선 등의 약속을 받고 143일 만에 농성을 마무리했다.노동부는 8월 31일 ▲산업안전보건법 위험성 평가 노동자 참여 보장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충실한 심의를 위한 사전 자료 제공 사업자 의무 명시 등 공정안전제도 개선 ▲현대제철 중대 재해 관련 작업중지명령 위반 적폐 관료 감사 후 징계 검토 ▲관리대상 발암물질 확대와 관리 의무 부여 우선 추진, 작업환경측정, 특수건강진단 확대 방안 검토 ▲PU코팅장갑 사용 자제 지도 진행 등을 약속했다.노조 노동안전보건실은 노동안전보건담당자회의를 열어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