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오마이뉴스] "제주4·3이 없었으면 여순항쟁도 없었다" (180828)

지역

[오마이뉴스] "제주4·3이 없었으면 여순항쟁도 없었다" (180828)

익명 (미확인) | 월, 2018/09/03- 10:32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467131&CMP… "지난 22일 여순항쟁70주년기념사업위원회(위원장 이영일 여수지역사회연구소장, 아래 기념사업위원회)는 이승만 정권부터 시작해 지난 현대사에서 '여순반란' 혹은 '여순사건'으로 격하되며 올바른 역사적 평가를 받지 못했던 당시 군·민 피학살 문제를 '항쟁'으로 승화하고 당시 희생자들의 명예를 회복하고자, 여순10·19특별법 제정을 목표로 기념사업위원회를 결성한 뒤, 27일 여수시청 본관 앞에서 공식 출범 및 발대식을 가졌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http://v.media.daum.net/v/20160419194004269?f=m"하나는 4.19가 일어나던 시기가 앞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아주 절망적인 상황이었어요. 대통령 후보가 세 분이나 연달아 죽거나 죽임을 당하는 상황, 거기서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는데 시민들이 나서서 세상을 바꾼 것 아닙니까? 그런데 저는 이번 4월 총선을 보면서 정말 우리 시민들의 위대함에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선거를 통해서, 이것이 혁명까지는 안 되지만 정말 중대한 변화의 단초를 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민주주의가 항상 꽃이 만발한 게 아니고, 어두운 시기를 겪었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나갈 수 있는 힘을 우리가 자각했다는 점에서 긍정적.......
목, 2016/04/21- 10:15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