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오마이뉴스] "제주4·3이 없었으면 여순항쟁도 없었다" (180828)

지역

[오마이뉴스] "제주4·3이 없었으면 여순항쟁도 없었다" (180828)

익명 (미확인) | 월, 2018/09/03- 10:32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467131&CMP… "지난 22일 여순항쟁70주년기념사업위원회(위원장 이영일 여수지역사회연구소장, 아래 기념사업위원회)는 이승만 정권부터 시작해 지난 현대사에서 '여순반란' 혹은 '여순사건'으로 격하되며 올바른 역사적 평가를 받지 못했던 당시 군·민 피학살 문제를 '항쟁'으로 승화하고 당시 희생자들의 명예를 회복하고자, 여순10·19특별법 제정을 목표로 기념사업위원회를 결성한 뒤, 27일 여수시청 본관 앞에서 공식 출범 및 발대식을 가졌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왜 재일동포 한국 유학생이 전두환 정권의 표적이 됐을까요. “그거야 조작한 본인에게 물어봐야 하는데 알 수 없지요. 다만 제 생각으로는 재일동포 학생이 간첩으로 만들기 아주 쉬운 존재였습니다. 일본에서 왔고, 직장인보다는 학생이 간첩 만들기 쉽고, 우리말도 잘 못하는 데다, 재일동포들은 아는 사람이든 친척이든간에 한 명쯤은 조총련(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소속이 있던 상황이었으니까요. 거기다 가족들이 다 일본에 있으니 여기서 잡아가도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었습니다. 재일동포는 간첩으로 만들기에는 제일 좋은 존재였을 겁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1280947021….......
월, 2018/02/19- 16:32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