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산림파괴를 걱정하는 성충모 신입회원님

지역

산림파괴를 걱정하는 성충모 신입회원님

익명 (미확인) | 금, 2018/06/08- 14:40

사무실로 전화하셔서 회원가입하셨습니다.

산림파괴와 기후변화문제가 너무 심각해져서 회원가입을 하게 되셨다고

가능하면 차를 끌지않고 자전거를 이용하려고 노력하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양봉과 농사를 짓고 계신데 산림파괴와 기후변화 로직접적인 피해를 보고 계시다고

전국토가 산중턱이까지 너무 많이 파헤쳐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산에서 양분이 내려오지 않아서 식물들이 잘 자라지 못하는 피해까지 발생하는 것 같다고 하셧습니다.

산림이 사라지게되면 사람이 쉴 곳도 사라지게 되는 것아니냐고, 훼손되는 산림을 지키면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회원가입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산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정완숙 회원님께서 환경운동연합으로 직접오셔서 회원가입도 해주시고
3월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에 관련하여 인터뷰를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노력하는 대전환경운동연합이 되겠습니다.^^

1.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매달 에너지 줄이기 실천과제를 회원님들과 활동가가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 실천 과제는 내 컵 사용하기입니다. 사용하고 계신가요? 사용하지 않고 계신다면, 어떠한 불편한 요소 때문에 미사용 중이신지?

- 전에는 사용했지만,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데 전에도 컵을 사용하다 많이 잃어버린 탓에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개인 컵은 순환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잃어버렸던 저의 텀블러는 버려지지 않고 다른 분들이 예쁘게 잘 써주셨으면 합니다.

2. 그렇다면 혹시 대전환경운동연합에도 이렇게 가입을 해주셨고 앞으로 직장으로 가셔서 개인 컵을 사용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 앞으로는 직장으로 가서 개인 컵을 사용하는데 있어 노력해보겠습니다. 더 나아가서 다른 직장 동료와 많은 부분의 공감을 얻어 직장동료들의 참여를 유도해보겠습니다.

3. 4월 에너지 실천과제는 상자텃밭 가꾸기 인데 혹시 상자텃밭에 대해 아시나요?

- 어렷을 적 시골에서 자라온 탓에 텃밭에 관심이 많습니다. 전에는 도시농업 관련 교육도 듣고, 앞으로 상자 텃밭을 좀 가꿔 보려고 노력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텃밭이 손도 많이 가고 많은 관심을 주어야 하니 계속 미뤄지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따로 텃밭을 가꾸는 시간이 나질 않네요. 도시농업 관련해서는 관심이 많고 교육 역시 듣고 싶습니다.

4. 요즘 지역에서 환경문제 중 관심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인지?

- 저는 사는 곳은 서구 이지만 저의 생활권은 직장이 있는 중구 선화동입니다. 그래서 인지 원도심에 관심이 많습니다. 교육 프로그램도 원도심에서 추진하고 있고, 원도심을 좀 더 활성화 할 수 없을지에 고민이 많습니다. 원도심 활성화에 한 구성원이 되어 많은 노력을 하고 싶습니다.

금, 2013/03/29- 01:49
117
0

충남대에 계신 양해림 교수님이 수시 모집 면접을 보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지원하는 학생이 많지 않다고 하네요.

금, 2009/12/04- 04:35
117
0

최경만 회원님께서는 고은아 국장의 추천으로 회원가입해주셨습니다.

유성구보건소장님으로 재직중이시며, 환경에 많은 관심이 있다고 하십니다.

환경과 보건 분야는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분야입니다.

앞으로 환경성 질환이나, 환경에 의해 발병되는 질병에 함께 공부하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주시기로 약속해주셨습니다.

더 자주 뵙겠습니다.회원님!

토, 2018/03/31- 14:40
117
0

우리단체 집행위원이신 회원님께서 지난 연말 직장에서 실장님으로 승진하셨다고 합니다. 축하드리고 새해에도 계속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께요^^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수, 2011/01/26- 01:20
117
0

김한울 회원님 어머님께서

봉사 차 대전환경운동연합 사무실에 방문하셨었습니다.

봉사를 진행하기 이전에 대전환경운동연합의 활동을 설명 드렸더니,

함께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많다며, 회원가입을 결심해주셨습니다.

방문하셔서 봉사까지 해주시고, 이렇게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응원까지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자주 뵙는 사이가 되고 싶습니다.

회원님 환영합니다^^

수, 2018/01/24- 09:03
1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