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기고] 국민연금 기금고갈론 광풍, 또다시 몰아치나?

지역

[기고] 국민연금 기금고갈론 광풍, 또다시 몰아치나?

익명 (미확인) | 토, 2018/06/09- 04:40
국민연금 기금고갈론 광풍, 또다시 몰아치나?
[기고] 4차 재정추계, 국민연금 적정성 제고와 신뢰회복 위한 개혁 필요
구창우 공적연금강화 국민행동 사무국장
50205_177453_2544_26955
올해 국민연금 4차 재정추계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국민연금 재정추계는 국민연금의 장기적 재정안정성 평가와 제도발전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1998년에 도입된 이후 2003년 처음 실시됐고, 매 5년 마다 진행돼 이번이 네 번째다. 70년 추계기간에 걸친 인구변화, 경제변수, 제도변수 등을 고려하여 국민연금의 장기 재정전망을 평가하고, 이에 대응한 제도와 기금운용 정책을 수립하여 국민연금의 지속가능성을 높이자는 게 본래 취지다. 사람으로 치면 더 오래살기 위한 주기적 건강진단이라 할 수 있는데, 취지와 달리 국민연금은 추계결과가 발표될 때마다 큰 홍역을 치른다
[원문보기]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계획 대응 한일 시민사회 포럼()

목적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의 문제, 방류계획, 관련 정보, 대응 활동 현황 등을 공유 한다.

∙ 한∙중∙일 핵발전소 사항을 이해하고 공유한다.

 

일정 : 2021년 6월 17일(목) 오후2시

방법 : 현장+화상회의(ZOOM 이용)

주최 : 탈핵시민행동, 동아시아기후네트워크, 광주시민단체협의회, 핵없는세상광주전남행동

   주관 : 영광핵발전소1,3,4호기 폐쇄를 위한 광주비상회의

* 기술지원 : 광주환경운동연합 미디어위원회

참석 : 한∙중∙일 시민사회활동가 100여명

내용

시간

내용

13:30~14:00

○ 현장 참가자 접수 및 온라인 접속자 확인

14:00~14:10

(10분)

○ 주요 참석자 소개

∙ 한국, 일본, 중국의 주요 인사 소개

○ 인사말

∙ 한국, 일본, 중국의 대표로 1인 인사말

14:10~14:30

(20분)

○ 발표1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과

배경 그리고 일본 사회 대응 상황

∙ 미츠타 칸나(일본 지구의 벗 사무국장)

14:30~14:50

(20분)

○ 발표2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에

대한 한국시민사회 대응 활동 및

한국 핵발전소 주요 문제

∙ 안재훈(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장)

14:50~15:20

(30분)

○ 자유토론

– 질의 응답

– 향후 공동대응 활동 의견 나눔

15:20~15:30

(10분)

○ 퍼포먼스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or

‘핵발전소 반대’ 내용의 퍼포먼스

 

 

화, 2021/06/08- 19:43
0
0

 

[우리 강, 우리가 맑게 – 광주천 정화활동]

● 일시 : 2021. 6. 11. (금) 오후 2시~4시

● 장소 : 광주천 녹동교 일대 (녹동교 아래에서 집결)

● 모집인원 : 선착순 15명

● 참여문의 : 062-514-2470 또는 [email protected]

 

 

화, 2021/06/08- 20:33
0
0

인천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하실 환경 교육 강사님을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목, 2021/06/10- 01:56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청년활동가 콘텐츠 제작팀에서 대전광역시에 등록되어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단체 소개 영상은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월 2개씩, 총 12개의 단체 소개 영상을 단체의 특성에 따라 기획하여 제작되며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 SNS 등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단체 선정은 형평성을 고려해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관심 있는 단체는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 주세요

▶ 신청 기간
– 2021년 6월 10일(목) 09:00 ~ 16일(수) 18:00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신청 대상
– 대전광역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 신청 방법
– 구글폼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신청 바로가기 : https://forms.gle/WAUAHPKNXT25R1Q37

▶ 제작 규모
– 총 12개 단체(선착순)

▶ 결과 발표
– 2021년 6월 17일(목) 17:00
*선정된 단체에 한하여 개별 문자 발송 예정

▶ 문의
–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 | Tel. 042-221-1255 / E-mail. [email protected]


 

목, 2021/06/10- 03:05
0
0

‘기후위기, 전선을 드러내다’ 환경영상제 개최

환경운동연합, 한국예술위원회, 기후시민3.5가 주관하는 비영리 환경영상제 ‘기후위기, 전선을 드러내다’ 영상제가 제주에서도 개최된다. 6월12일부터 20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영상제는 기후위기의 핵심 원인인 에너지 문제에 내재된 복합적이고 다양한 쟁점들을 영상화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키는 자리로서 마련되었다. 제주에서는 제주환경운동연합과 탈핵·기후위기 제주행동이 공동으로 영상제를 추진하며 6월 20일(일) 오후 2시부터 김만덕기념관 교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제에서 석탄발전소로 비롯된 갈등의 현장 속에서 기후위기 극복의 실마리를 찾는 다큐멘터리 이지현 감독의 ‘전선을 따라서’와 축산과 채식, 탄소발자국 등 기후위기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낸 단편 애니메이션 이성실 감독의 ‘석탄씨의 재생에너지’가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단편영상으로 양시모 감독의 ‘불가능한 미래’, 이유진 감독의 ‘우릴 찾지 마세요’, 곽소진 감독의 ‘달 닦기’,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자와 3명의 감독들이 시민들에게 전하는 기후위기 메시지 ‘<기후시민3.5>아카이빙’ 등도 상영된다.

이번 영상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제주지역은 김만덕기념관 내 교육관에서 오후2시부터 영상제가 진행된다. 영상제에 대한 관람참여는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영상제 공식홈페이지(https://cccinema.modoo.at/)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또한 이번 영상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선착순 70명에 한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목, 2021/06/10- 20:29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