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모집] 지구를 위한 청소년 자원활동

지역

[모집] 지구를 위한 청소년 자원활동

익명 (미확인) | 금, 2018/06/08- 15:42
태국 바다에서 발견된 돌고래를 부검해 보니 배 안에는 비닐봉지만 80개가 확인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를 바다 속 야생동물들은...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3월 27일(토) 오전 10시, 중앙공원 마재대주아파트 앞에는 회원들이 모였습니다.

9시 50분 즈음이 되자 서로 잘 모르지만 회원이라는 공통의 분모인 환경연합을 통해 인사를 서로 나눕니다.

함께 중앙공원을 걸었습니다.

출발지점까지 풍암호수까지 약 2KM의 짧은 구간이었지만

손에는 집게와 쓰레기 봉투를 들고 중앙공원에 나뒹구는 쓰레기를 주웠습니다.

풍암호수공원에서 환경실천을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를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요새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는 쓰레기문제와

중앙공원 민간공원개발 사업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올해 가입한 회원에서부터 20여년 넘게 회원활동을 하고 있는 회원들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제안하고 나누었습니다.

풍암호수공원이 보일 즈음, 빗방울이 떨어지더니 어느새 굵은 빗줄기로 바뀐 상황.

쓰레기봉투에 모은 버려진 우산을 주워 비를 피하기도 하고

가져온 돗자리로 비를 피했습니다.

4월 프로그램은 이후 공지하겠습니다.

월, 2021/03/29- 19:17
0
0

서구 심곡천에 마구 버려진 쓰레기 무단투기 고발합니다. ㅠㅠ

쓰레기가 너무 많아요.

주어도 주어도 끝이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ㅠ

여기부터는 네번제 생활속 생태줍깅입니다.

<생활속 생태줍깅>에 참여해 주세요. 해시태그 #생태줍깅 을 붙여 SNS 에 공유해 주시거나 인천환경운동연합 [email protected] 로 활동사진 보내주세요. 인천환경운동연합 SNS에 널리 공유하겠습니다. ^^

*‘생태줍깅’의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Jogging)’을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생태줍깅’은 코로나19와 기후위기에 직면한 우리 사회가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생태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우리 주변의 소중한 자연을 함께 걸으며 돌보기 위해 기획된 환경 캠페인입니다.

#심곡천 #생태줍깅 #빙그레 #쿠앤크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초코파이 #정식품 #베지밀 #ESSE #게토레이 #무단투기 #비타요구 #코카콜라 #블루레몬에이드 #담배꽁초 #플라스틱인간 #일회용플라스틱금지


커피


세제


초코파이 담배꽁초 우유


빙그레 쿠앤크


현대약품 메에로화이바


정식품 베지밀과 빨대


게토레이


코카콜라


비타요구


kT&G 에쎄(ESSE), 일회용마스크, 현수막


블루레몬에이드


버려진 담배꽁초 결국 우리 몸 속으로 다시 들어옵니다


작년부터 심곡천을 떠나지 않고 지키는 청둥오리


버려진 쓰레기는 돌고 돌아 결국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옵니다 이미 플라스틱 인간화는 진행중입니다.

생활속 생태줍깅 캠페인 – #3 심곡천 3월 14일

생활속 생태줍깅 캠페인 – #1 서구 승학산 2월 27일

화, 2021/03/30- 06:07
0
0

인천환경운동연합 4월 상반기 활동 계획 안내입니다.

인천환경운동연합 정기후원 신청서

 

수, 2021/03/31- 22:23
0
0

다섯번째 <생활속 생태줍깅>입니다.

서구 연희공원에 갔습니다. 벗꽃과 들꽃이 만발하네요.

우리를 감싸는 생태계를 위해, 결국 우리를 위해 쓰레기를 주었습니다.

 

버려진 쓰레기 돌고 돌아 결국 우리 몸 속으로 돌아옵니다.

<생활속 생태줍깅>에 참여해 주세요. 해시태그 #생태줍깅 을 붙여 SNS 에 공유해 주시거나 인천환경운동연합 [email protected] 로 활동사진 보내주세요. 인천환경운동연합 SNS에 널리 공유하겠습니다. ^^

*‘생태줍깅’의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Jogging)’을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생태줍깅’은 코로나19와 기후위기에 직면한 우리 사회가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생태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우리 주변의 소중한 자연을 함께 걸으며 돌보기 위해 기획된 환경 캠페인입니다.

#연희공원 #생태줍깅 #담배꽁초 #플라스틱인간 #일회용플라스틱금지 #제로웨이스트 #환경특별시


서구 연희공원 벗꽃


서구 연희공원 벗꽃


서구 연희공원 벗꽃

생활속 생태줍깅 캠페인 – #1 서구 승학산 2월 27일

월, 2021/04/05- 17:14
0
0

쫄면이 먹고 싶어서 동네 김밥집에 통을 들고 갔습니다.

저처럼 용기를 가지고 온 손님은 처음이신지 아주머니께서 일회용 용기값도 비싸고 플라스틱 홍수시대에 참 고맙고 애국자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어요.

왠지 양을 많이 주신 것 같아 배풀리 잘 먹습니다.

#용기내 #제로웨이스트 #김밥 #쫄면

월, 2021/04/05- 17:38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