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너지 플래너 – 지구를 살리는 착한 먹거리와 우리떡 만들기

에너지 플래너 – 지구를 살리는 착한 먹거리와 우리떡 만들기

익명 (미확인) | 월, 2018/05/07- 23:40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맘 2기,
에너지 플래너의 첫 번째 모임이 5월 4일 인천업사이클에너센터에서 있었습니다.

첫 시간인 만큼 서로 인사를 나누고서
친환경 농산물 표기부터 GMO표시제까지 오늘날 우리가 먹는 식품이
어떠한 생산.유통과정을 거쳐 오게 되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직접 식용꽃을 이용해 화전을 만들고
꽃샐러드도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모임시기가 좀더 빨랐다면 진달래꽃 화전을 만들어봐도 좋았겠지만,
색다른 모양과 크기로 창의력있는 솜씨를 보여주신
우리 에코맘에 엄지 척! 찬사를 보냅니다^^

계속해서 에너지와 미세먼지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로 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2021년 첫 활동소식을 비영리민간단체 신년교류회로 찾아왔습니다.

사전에 각 단체들의 단체소개서와 영상을 받아

자료집을 제작하고 각종 기년품을 택배로 담아 보내드렸답니다!!

신년교류회의 진행은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의 조미선 처장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매끄러운 진행으로 신년교류회가 무사히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실제로 만나 얼굴을 보며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어야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ㅠㅠ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단체들이 참여해주시고

열정적으로 임해주셔서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은 사단법인 공공의 ‘문상원’ 이사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시의회 ‘권중순’ 의장님과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영상을 보내주셔 감사할 따름입니다.ㅎㅎ

다음은 사전에 보내준 영상으로 만든 단체영상 감상하였습니다.

신년교류회에 맞는 밝은 분위기로 영상을 보내주셔서

신년교류회의 퀄리티가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ㅎㅎ

바쁘신 와중에 영상을 찍어 보내주신 모든 단체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다음은 참가자분들을 소회의실에 초대하여 분임토의 시간을 가졋습니다.

각 소회의실마다 퍼실리테이터분들이 도와주셔서

자연스러운 진행과 참가자 분들의 대화가 잘 진행되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다음은 각 소회의실에서 나눈 이야기를 정리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단체의 코로나로 인해 변해버린 삶을

어떻게 적응하면서 지내는지 알게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기대하던 행운권 추첨을 시간이 왔습니다!!

소소한 선물이지만 다들 반응을 너무 잘해주셔서 준비한 입장에서 너무 뿌듯했답니다ㅎㅎ

다를 맛있는거 드시고 앞으로 더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신년교류회가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습니다.ㅎㅎ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단체들이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비록 작은 행사이지만 조금이나마 밝은 새해의 출발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준비하여 모두가 즐기고 웃는 행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다음에 뵙겠습니다!!

월, 2021/02/08- 20:23
0
0

인천환경운동연합 2월 하반기 활동 계획 안내입니다.

인천환경운동연합 정기후원 신청서

화, 2021/02/16- 02:47
0
0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 회의에 다녀왔습니다.  (방역 수칙을 지키며 대면과 비대면 혼합회의로 진행되어 다소 어수선합니다.)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는 경기도민과 지역사회의 도정참여를 통한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기구입니다.

우리 경기환경연합은 경기도에 기후위기 대응 의제가 민관협치의 주요한 과제로 자리매김하는 데 책임있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경기도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유엔 권고 수준 이상으로 세우고, 지켜가는 것을 최우선 정책과 제도로 수립하여야 합니다. 기후위기 대응에도, 민관협치에도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모범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 회의. 우리 단체는 경기도가 기후위기 대응 의제를 민관협치의 주요한 과제로 인식하고 추진하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목, 2021/02/18- 18:47
0
0
아침 일찍 성남시 선별장에 다녀왔습니다.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배출 상황이 어떤지 보려고요.
시민교육과 지속적인 홍보의 힘은 강하다는 걸 현장에서 보고 있습니다.
환경부가 시행하고 있는 대로 정말 잘 실행되고 있어 감동스러울 따름입니다.
이제 이렇게 모아진 깨끗한 투명 폐페트병이 어디로 가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고 싶어지죠.
환경부는 준비되었을까요?
‘환경부 관리하에 제대로 재활용(물질선순환) 되고 있으니 시민들은 걱정 마시고 환경부 지침대로 따라주십시오’라고 말을 할 수 있기를…
#환경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투명페트병 #별도분리배출
목, 2021/02/18- 23:22
0
0

곳곳에서 도롱뇽 산란 소식이 들려오고 있고, 2주뒤면 경칩이 다가옵니다.

이에 의왕맹꽁이지킴이 회원들이 모여 양서류모니터링 계획 수립을 위해 모였습니다.

초평,월암,오매기,청계,백운호수등 습지와 대체습지를 모니터링하기로 하고 팀별 구성도 마쳤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여 2월25일 모니터링하러 출발합니다!

 

금, 2021/02/19- 19:5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