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너지자립도시 남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에너지자립도시 남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익명 (미확인) | 수, 2018/05/16- 17:30

5월 11일 오후, 인천환경운동연합은 박우섭 남구청장과 남구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JH에너지,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관계자 등과 함께 에너지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에너지자립도시 남구를 조성하기 위해 주민참여를 통한 에너지 절약과 주민 주도의 지역 신재생에너지 생산 및 확산을 위한 주민 교육 등에 동참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21년 2월 8일 오전 9시 30분, 광주광역시의회 본회의장 앞.

광주시민단체협의회와 무등산신양캐슬신축반대시민연대 참여단체 활동가들이

“지금도 늦었다” “1개월 유예 부칙 삭제하라”는 피켓을 들었습니다.

도시계획조례 개정안이 본회의에 상정되는 과정

2020년 11월 13일, 광주시는 광주다운 도시계획 조성 등을 위해 광주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입법예고했었다.

이 개정 조례(안)은 2021년 2월 3일,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의 회의를 통해

❍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하다’가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1개월 후 시행하다’ 로 수정되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정환, 위원 김익주, 김점주, 박미정, 반재신, 장재성)에서 수정된 조례 개정(안)은

2021년 2월 8일, 본회의에 상정되었다.

광주도시계획 조례 개정_ 1개월이 뭐길래? : 네이버 블로그

1개월 유예 수정안이 발의된 본회의, 장연주의 원의 유예 삭제 요구와 철회

“1개월이 뭐길래?”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수정된 부칙 1조_ 1개월 유예 시행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시의회에 묻고 싶습니다.

본회의 시작전 피켓팅에 참여한 시민사회단체활동가들은 본회의에 방청석에 앉았습니다.

오늘을 기억하기 위해서요.

본회의에서 도시계획조례 개정 수정안이 상정된 후, 장연주의원은 의견이 있다고 발언을 요청했습니다. 

본회의는 10시 45분경 정회되었습니다.

11시 본회의가 다시 시작되었으나 장연주의원의 부칙 삭제요구가 철회되었다는 시의회 의장의 발언…

그 사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시의회 운영규정에는 본 회의에 의안을 수정발의할때 “재적의원 1/4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이날 제적의원은 22명(1명 불출석) 중 6명의 동의를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결국 본회의에서는 1개월 유예 부칙조항이 들어간 도시계획조례가 통과되었습니다.

관련 활동 자세히 보기
수, 2021/02/10- 19:52
0
0

인천환경운동연합 2월 하반기 활동 계획 안내입니다.

인천환경운동연합 정기후원 신청서

화, 2021/02/16- 02:47
0
0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 회의에 다녀왔습니다.  (방역 수칙을 지키며 대면과 비대면 혼합회의로 진행되어 다소 어수선합니다.)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는 경기도민과 지역사회의 도정참여를 통한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기구입니다.

우리 경기환경연합은 경기도에 기후위기 대응 의제가 민관협치의 주요한 과제로 자리매김하는 데 책임있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경기도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유엔 권고 수준 이상으로 세우고, 지켜가는 것을 최우선 정책과 제도로 수립하여야 합니다. 기후위기 대응에도, 민관협치에도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모범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 회의. 우리 단체는 경기도가 기후위기 대응 의제를 민관협치의 주요한 과제로 인식하고 추진하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목, 2021/02/18- 18:47
0
0
아침 일찍 성남시 선별장에 다녀왔습니다.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배출 상황이 어떤지 보려고요.
시민교육과 지속적인 홍보의 힘은 강하다는 걸 현장에서 보고 있습니다.
환경부가 시행하고 있는 대로 정말 잘 실행되고 있어 감동스러울 따름입니다.
이제 이렇게 모아진 깨끗한 투명 폐페트병이 어디로 가서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고 싶어지죠.
환경부는 준비되었을까요?
‘환경부 관리하에 제대로 재활용(물질선순환) 되고 있으니 시민들은 걱정 마시고 환경부 지침대로 따라주십시오’라고 말을 할 수 있기를…
#환경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투명페트병 #별도분리배출
목, 2021/02/18- 23:22
0
0

곳곳에서 도롱뇽 산란 소식이 들려오고 있고, 2주뒤면 경칩이 다가옵니다.

이에 의왕맹꽁이지킴이 회원들이 모여 양서류모니터링 계획 수립을 위해 모였습니다.

초평,월암,오매기,청계,백운호수등 습지와 대체습지를 모니터링하기로 하고 팀별 구성도 마쳤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여 2월25일 모니터링하러 출발합니다!

 

금, 2021/02/19- 19:5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