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 회 박영숙
<제 4 회 박영숙 살림이상 공모>
박영숙선생님은 평생 여성운동과 민주화운동, 환경운동을 하시며 ‘더불어 사는 삶’을 화두로 실천하셨습니다. 1963년 한국 YWCA연합회 사무총장을 시작으로 70년대엔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사무처장과 기독교 여성운동을, 80년대엔 한국여성단체연합 부회장의 책임을 지셨고 평민당 부총재와 제 13대 국회의원을 하시면서 호주제 철폐와 여성인권운동에 앞장서셨습니다. 90년대 이후엔 환경운동에 관심을 두어 (사)한국환경사회정책연구소와 (사)여성환경연대를 창립하셨고 여성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재단과 살림이재단을 만드셨습니다. 2013년 5월 17일 영면하시기까지 민주화운동, 여성운동, 환경운동의 대모로써 늘 여성활동가들을 사랑하고 지원하셨던 선생님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박영숙 살림이상을 제정하였으며 올해 4번째 살림이상을 공모합니다. 여성활동가들의 많은 추천 바랍니다.
○ 추천대상 및 자격 : 성평등, 평화, 생명의 가치를 현장에서 실천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여성활동가 (단체의 대표 제외)
○ 시상분야 : 성평등분야 1인 / 평화분야 1인 / 생명(환경)분야 1인
○ 시상내용 : 상패와 상금 3백만 원
○ 제출서류 : 다음의 서류를 하나의 파일로 작성해 제출 (모든 서류는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 추천서 1부(소정양식)
나. 후보자 활동소개서 1부(소정양식)
다. 기타 활동 증빙자료
○ 접수 및 접수 기한 :
가. 접수처 : [email protected]
나. 접수기한 : 2018월 3/21(화) ~ 4/23(월)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수상자 발표 : 2018년 5월 11일(금)
○ 시상식 : 2018년 5월 25일(금) 6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 기타
가. 전국단체의 지부를 포함하여 각 기관(단체)별 추천 인원은 1명에 한합니다.
나. 신청양식은 이곳(https://goo.gl/xjCEzZ)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주십시오.
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메일 [email protected] 로 문의바랍니다.
2018년 3월 21일
박영숙 살림터 이사회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